이날도 오늘처럼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그것도 소나기 예보를 못 들었던 지라, 우산 없이 나가 있었지요. 비가 떨어지기 시작할 때는 합정역 근처 카페 거리에서 어디를 갈까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팥빙수를 한다고 써붙인 어느 카페에 들어갔지요. 가격은 8500원이던가.



그릇은 롯데리아랑 비슷하지만 양은 훨씬 많습니다. 롯데리아 팥빙수에 분노한 이야기는 이 다음에 하고, 빙수 위에 아이스크림, 굵게 갈린 얼음에는 우유를 부었고, 그 위에 통조림 팥이지만 팥을 듬뿍 얹었습니다. 거기에 견과류랑 말린 과일, 빙수떡을 올렸네요.
가격을 생각하면 재료는 충실합니다. 하지만 팥빙수에 말린 과일이 들어가니 좀 미묘합니다.T-T; 말린 과일이 얼음이랑 만나 딱딱해진데다, 달콤 새콤한 맛이 팥빙수와는 따로 노는 것 같더군요. 역시 저는 팥빙수에는 견과류나 콘플레이크가 들어간게 좋습니다.-ㅠ- 아니면 아예 팥이랑 우유만 들어가거나?

빙수 다 먹고도 뒹굴거리다가 다른 카페를 찾아갈까 싶어 홍대 돌담길 근처에서 봐둔 카페를 찾아 들어갔습니다. 홍대부속여고였나, 거기 후문 바로 앞에,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고 작은 카페가 있다는 알림판을 보아둔 터였지요. 무엇보다 샤케라토와 아포가토가 있다는데 홀리지 않을 수가..-ㅠ- 아포가토가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아포가토(5천원)를 주문하니 사발같은 커다란 컵에 시리얼과 견과류(혹은 무슬리)를 뿌린 아이스크림이 나옵니다. 그리고 에스프레소 한 샷. 호쾌하게 에스프레소를 붓고는 잽싸게 먹습니다. 아이스크림이 다 녹기 전에 먹는 쪽이 맛있더라고요.>ㅅ<

같이 시킨 치즈케이크(아마도 3500원)는 무난한데, 검은아저씨 치즈케이크나 시노스 치즈케이크에 슈거파우더를 뿌린 것 같은 맛입니다. 그러니 다음에 시킨다면 아포가토만 더 시켜 먹겠습니다. 훗훗훗.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