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초콜릿 케이크 이야기. 하지만 초콜릿 케이크라고 부르기엔 묘한 물건입니다.

아틀리에 마미의 위치는 이전 글(링크)을 참조하시고..
오픈 시간이 10시라고 생각하고 갔더니만 12시네요. 그리하여 그 주변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다가 카페 열자마자 들어갔습니다. G랑 같이 갔는데 들어가서는 이모저모 지름신에 시달리더군요. 결국 아무것도 안 사고 나왔지만 다음에 가면 분명 카드를 긁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 뭡니까.-ㅁ-;


마른비님의 마미 방문기(링크)를 보고서 맨 아래의 초콜릿 케이크에 홀딱 넘어갔던지라 지난 방문 때도 이 케이크를 노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케이크는 무작위로 나오네요. 첫 방문 때는 없었습니다. 두 번째 가서는 아예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 음료 주문 준비를 하고 카운터에 갔더니 케이크가 있어요! 당장에 주문합니다.
그리하여 초콜릿 케이크 하나(물론 다른 이름..;), 블랙체리소다 하나, 아메리카노 한 잔을 시켰습니다.




케이크 나오는 세팅은 지난번 하고 같네요. 이 접시도 매장에서 팔고 있습니다.
G가 사고 싶어한 것은 저기 보이는 블랙체리소다가 담긴 병입니다. 6300원인지 6400원이었는지 했는데, 듬직한 이미지의 유리병입니다.+ㅅ+




아메리카노는 3천원이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초콜릿 케이크와 잘 어울렸지요. 가만있자, 초콜릿 케이크의 가격은 또 얼마더라? 아마 5천원 남짓이었을 겁니다.(4900원이었나)

사진으로 찍으니 병의 듬직한 느낌이 와닿지 않는다고 투덜거리길래 옆에 제 수첩을 놓았습니다. 소다를 따라마시는 작은 컵이랑 있으니까 듬직한 아저씨와 소녀 ... 라는 구도가 떠오르는군요. 핫핫. 소다에 들어가는 탄산수는 카페에서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탄산이 굵은 느낌입니다.





초콜릿 케이크라고 스면서도 조금 민망했던 것이, 초콜릿 케이크가 아니라 초콜릿입니다.(...) 나이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 나이프로는 날도 들어가지 않을 것 같은 그런 단단한 케이크입니다. 아니, 초콜릿입니다. 초콜릿을 아낌없이 넣고, 거기에 아몬드랑 호두 등의 견과류, 그리고 비스코티는 아닌 것 같은 쿠키가 들어 있습니다. 비스코티인가 했더니 그보다는 부드럽습니다. 여튼 쪼개서 먹고 있노라면 초코초코초코초코초코초코를 외치고 있습니다. 아, 그야말로 초콜릿. 하지만 견과류가 들어가 있는 고로 G는 거의 손대지 않았습니다.-ㅁ-;



 
먹으려면 이런 분해쇼를 벌여야 한다니까요.

혼자서 거의 다 먹은 셈인데 절반쯤 먹었을 때부터 초콜릿 역치값을 넘어섰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 한 달 간은 초콜릿을 먹지 않아도 괜찮아요. 달지만 밀크초콜릿의 쉽게 질리는 맛이 아니라 좀더 다크에 가까운 맛이고, 거기에 초콜릿 특유의 신맛이 살짝 감돕니다. 초콜릿 좋아요. 하지만 먹고 나면 한동안 초콜릿 안 먹어도 되겠다 싶은 정도라 초콜릿을 사랑하는 분께만 추천합니다. 단 것을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아마 보는 것만으로도 질리지 않을까 싶던걸요.


두 번 가서 만날 수 있었으니 다행입니다.-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