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 캐디 위치는 앞서 올린 글을 참조하세요.(링크)



(사진은 차가 막 나왔을 때의 테이블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지난번과 찻잔이 다르지요. 앞서 말했듯이 테이블마다 조금씩 다르답니다.)

토요일에 K와 함께 가고는 주중에 다시 S와 K와 약속을 잡아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퇴근 시간 때문에 티세트는 7시로 잡았지요. S가 그보다 늦게 오는 바람에 기다렸지만 말입니다. 퇴근 시간하고 신촌까지 오는 시간 생각하면 7시까지는 확실히 무리기인 했지요. 하하;



먼저 도착한 저랑 K는 차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마리아쥬 프레르의 마르코폴로, K는 다질리언이었나, 하여간 국내에 들어오는 상품 중 마살라 차이라는 이름의 차가 있어 시켰습니다. K는 인도식 차이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그 독특한 향신료 냄새가 난다며 좋아하더군요. 맡아보니 과연...; 이걸로 차이를 끓이면 딱이겠다 싶었습니다. 루피시아에서도 차이 전용 향신료를 판다고 알고 있는데 이걸 쓰면 또 비슷한 향이겠지요. 아마 마살라나 기타 향신료를 조합해 만들지 않을까요. 그러고 보니 위타드에서도 아예 차이용 차를 파는 것 같은데 말입니다.


차를 시키고도 시간이 남아, S가 도착하기 전에 홀랑 티세트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전과는 조금 달라졌지요. 하지만 제게는 은근히 큰 부분이라..OTL



아랫단은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샌드위치입니다. 이전에는 사각, 이번엔 삼각이군요.


가장 많이 바뀐 것이 둘째단입니다. 스콘이 확 바뀌었지요. 지난번에는 작고 겉이 단단해보이는 스콘이었는데 이번엔 흔히 스콘이라 하면 떠올리는 그 모습으로 나옵니다. 크기야 당연히 커졌고요.



맨 윗단에는 쿠키도 함께 올라갔습니다. 지난번에는 쿠키가 빠져서 따로 나왔지요.

자아. 그럼 뭐가 문제냐면 말입니다. 스콘입니다. 지난 토요일에 먹었던 스콘은 약간 단단한 듯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크기도 작고 조금 얇은 편이지만, 떫은 맛도 나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그런데 저건 보통의 스콘 맛. 아주 기본 스콘맛인데 제 입에서는 떫은 맛이 납니다. 재료 상의 문제일 거라 추측하는데 그건 대개 제 입만 그러니 다른 분들은 안심(?)하셔도 됩니다. 제가 스콘을 좋아함에도 밖에서 스콘은 거의 먹지 않는 것은 그런 이유입니다. 스콘을 먹으면 항상 입 안이 꺼끌꺼끌하면서 얇게 막을 친 것 같은 느낌이 들거든요.
이 스콘도 그런 느낌이 들어 슬펐습니다. 게다가 홍차와 함께 먹으면 제겐 그 효과가 배가되니..(먼산)

티세트는 아마 계속 수정되지 않을까 합니다. 조금씩 좋은 방향으로 바뀌지 않을까요. 가게가 열린지도, 티세트가 시작된지도 얼마 되지 않았으니 말입니다.



차를 다 마시고도 한창 수다를 떨고 있다보니 시음해보시라며 차가 한 잔 나왔습니다.



하지만 정작 저나 K나 S나 다 찻잔에 먼저 반했습니다. 차를 내오신 직원분도 시음용 찻잔 중에서는 이걸 제일 좋아한다 하시더군요. 원근감이 적용되어 찻잔 크기가 얼마나 작은지 잘 안보이지만, 에스프레소 잔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조금 큰 정도 같습니다. 종이컵 용량(120㎖)보다도 작지 않나 싶더군요. 손잡이도 잡기가 쉽지 않아 양손으로 들고 마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계산하고 나올 때 티백을 주시더군요.>ㅅ< 해로게이트와 웨지우드입니다. 이건 G에게 살짝 뇌물(?)로 바칠 생각입니다.



리뷰가 짧은 것은 내일도 갈 예정이라 그렇습니다. 으허허허헛; 하지만 이번에 다녀오면 또 언제 갈 수 있을지도 모르지요.ㅠ_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