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날, 예정된 일정을 홀랑 날려버리고 오카다야와 도큐핸즈에서 구입한 천과 종이입니다. 오카다야에서의 천보다는 지유가오카에서 본 천 가게의 천들이 더 제 취향에 맞았지만 이쪽에서도 만만치 않게 돈 쓴 것을 감안하면 차라리 잘 된 것인지도 모릅니다. 다음에는 지유가오카와 닛포리에서 천을 살 계획이지만 말입니다. (과연 가능할지..=_=)

퀼트용으로 구입한 총 6종의 천입니다. 지난 주말에 물에 담갔다가 다 다려서 잘 보관중입니다. 오카다야가 지유가오카의 천가게보다 좋은 점은 일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천이 여러 종 있었다는 겁니다. 흔히 찌리멘이라 부르는 타입의 천도 있었는데 이쪽은 미처 못구했습니다. 사오면 몇 가지 소품을 만들어볼 생각이었는데 조금 아쉽더군요.

종이는 부탁을 받고 사온겁니다.
화지(和紙)로 장당 600엔이 넘습니다. 10배 환율로 생각하면 6천원 정도. 비싸지요.;;

하늘색 바탕에 벚꽃이 휘날리고.

이쪽은 그야말로 일본색이 물씬 풍기는 종이들.

그리고 무사시노를 생각나게 하는 갈대들.

이쪽도 화지지만 구김주름지에 가깝습니다. 그런걸 왜 굳이 샀느냐.......
사진으로는 알아보기 어렵지만, 앞 뒤 색이 다릅니다. 한지 계통의 종이 같고, 거기에 주름지인데 앞 뒤 색이 다른 것이 특이해서 구입했습니다. 하늘색 종이는 앞 뒤 색이 같지만 이것도 은근히 마음에 들었지요.



다음에 가면 더 다양한 종이와 천을 사올 생각인데 수화물 무게 제한 안쪽으로 가능할지 슬슬 걱정되고 있습니다. 하하하;; 종이와 천이 은근히 무겁잖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