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두 번째 주간 독서보고서_250317
업무에 치여서, 라기 보다는 이번 주에도 안 적은 무료 연재소설-데못죽 패러디 한 권을 내내 붙들고 있었지요. 그다지 새 책이 많지 않은데다가, 새로 집어든 책은 앞과 결말만 읽고 잠시 미뤘습니다. 그나마 『골든 프린트』 붙들고 있으니 다행인가요. 다음에는 다시 데못죽 앞 이야기를 종이책으로 읽을까.
소수깡. 예술고 또라이 천재 작가 1~51.
현대, 회귀, 작가.
https://novel.munpia.com/455709
예술고 또라이 천재 작가
소수깡 - 노벨문학상 수상 실패로 빠지게 된 회귀 지옥. 이번 삶은 그냥 즐기기로 했다. 화려하고 달달하게.
novel.munpia.com
주말에 문피아 들어갔다가, 유료 전환 전 마지막 정주행 기회라기에 들어가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제목 그대로 주인공이 천재지만 조금 많이 막 나갑니다. 하지만 그럴만 해요... 몇 번인지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많은 회귀를 했거든요.
정윤성은 글을 씁니다. 어느 날, 글을 잘 쓰고 싶다, 글로 성공하고 싶다는 소원을 누군가 들어준게 문제였습니다. 그 소원에서 성공으로 규정한 건 노벨 문학상. 그리고 노벨 문학상 최연소 수상에 실패하면 회귀합니다.(청려냐;) 몇 번이고 회귀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도전했지만 시도 소설도 그외의 기타 등등도 모두 실패했습니다. 노벨 문학상을 제외한 다른 상들은 한 번 이상 수상했지만 이것만 안됩니다.
절망한 윤성은 어느 날 선언합니다. 이번에 회귀하면 진짜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즐기겠다고. 노벨 문학상 따위 저리가!를 외치며 10대로 회귀한 주인공은 이것저것 다해먹겠다고 결심하고는 일단 예술고등학교에 편입시험을 보러갑니다. 한국의 예술하는 잘난 인간을 다 모아 놓은 그 예고에 들어간 거죠. 사실 돈만 벌겠다면 예고에 갈 특별한 이유가 없지만, 행보를 보면 이해가 됩니다. 정윤성이 꿈꾸는 것은 이슈 그 자체입니다. 그 이슈를 만들기 위해 고등학교 학벌을 만드는 거죠. 대학을 건너 뛰는 것도 비슷한 맥락입니다. 이미 학벌을 만들었으니 더 할 필요를 못 느끼고, 글 실력이야 그간 회귀하면서 쌓아둔 작품 아무거나 적당히 꺼내서 쓰기만 하면 됩니다. 수 많은 회귀를 반복하며 쓴 작품들은 머릿 속에 다 들어 있으니 꺼내 쓰기만 하면 되니까요.
국문학을 소재로 한 소설로 봐도 될 정도로, 상당히 흥미로운 지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 유료 전환 후 다음 편 읽기는 안함. 잠시 문피아 유료 연재분은 종수가 너무 늘어나서 새로 들이는 건 미뤘거든요.
아래의 네 소설은 조아라 베스트에서 보고 들어간 소설들인데, 맨 위의 소설 하나 빼고는 다 내려 놓았습니다.
찬동. 고아인데 마법천재 4.
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802985
고아인데 마법천재
12살 고아 앤디.어느 날 마법의 재능을 깨우치다.
www.joara.com
왜 1화도 아니고 4화로 들어갔는지 저도 잊었습니다. 다만, 이건 조금 더 읽어볼 생각이라 미뤄뒀고요. 괜찮을 것 같아서 다른 소설 셋 손댔다가 도로 튀어나왔거든요.
라고 적고 조금 더 읽다가, 아무래도 계속 결재할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마법사의 성장담이로군요.
오렌. 검술과 궁술에 미친 자작가 이공자가 돈도 잘 범 1~2.
판타지, 빙의.
https://www.joara.com/book/1802178
검술과 궁술에 미친 자작가 이공자가 돈도 잘 범
환생했는데 재능이 미쳤다!
www.joara.com
죽었다가 판타지 세계에 빙의했습니다. 9살로, 어린 나이에 쓰러졌다가 깨어난 귀족 차남이라는데, 아직 어린 존재에 20대의 청년이 들어가니 적응하기 바쁘죠. 다만, 엘프 노예가 등장하고, 노예가 몸 씻는 걸 돕는데 어쩌고 하는 이야기를 보고는 조용히 접었습니다. 초반부터 걸리면 나중에도 걸릴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다만 궁술... 조금 궁금한데, 찍어먹어볼까요.=ㅁ=
라고 적고 오늘 조금 더 읽다가, 아직 열 살도 안된 애한테 검술 훈련의 보상으로 사탕보다 더 좋은 걸로 여자를 언급하는 걸 보고 처음 느낌이 맞다고 확신했습니다.
이한성. 경찰청 미친개가 회귀했다 1~7.
현대, 경찰. 회귀.
https://www.joara.com/book/1802749
경찰청 미친개가 회귀했다
선을 지키지 않는 범죄자와 최소한의 선을 지켜야 하는 경찰.경찰조사관 이재현은 거물 범죄자를 조사하다 죽을 위기에 빠진다.그리고 시야를 뒤덮은 화마 속에서 들려온 목소리
www.joara.com
최근에는 검찰과 경찰 소재 소설은 잘 안 봅니다. 하지만 이건 좀 궁금해서 들어갔다가, 회귀해서 강력범죄자임을 알고 있다 해도 폭행부터 하는 건은 핍진성이 매우 떨어진다 보아 내려 놓았습니다. 차라리 재벌 경찰을 보죠.=ㅁ= 그거 다시 읽을까.
이것도 그 뒤에 조금 더 읽었지만, 연쇄살인범의 증거 수집을 위해 강도가 들었다고 거짓 신고를 하고 그 자리에서 유리창을 바로 깨서 업장에 진입한 점, 그리고 그 뒤에 다시 심문 과정에서 가하는 폭력이 '교화되지 않을 사람이라고 하나 그런 무작위적 폭력은 본인의 감정을 분출하는 것에 지나지 않음'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정확히는 주인공 본인의 감정이 아니라, 그 너머에서 보고 있을 독자에게 어필하는 것이겠지요. 싫습니다.
셀레포. 악인의 능력만 흡수해서 지구최강 1~4.
현대판타지.
0https://www.joara.com/book/1732227
악인의 능력만 흡수해서 지구최강
각성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괴롭힘을 받던 김진성.자신도 모르게 휘두른 유리 조각에 일진을 죽이게 된다.▶ 악인을 처치하셨습니다.▶ 상대방의 특성을 획득했습니다.▶
www.joara.com
이쪽은 사람이 초반부터 많이 죽어서 넘어갔습니다.
각성자에게 학교폭력 당하던 중, 반격하다가 가해자를 사망에 이르게 하였습니다. 이 가해자가 유력 길드장의 아들이고, 길드장은 "내 아들이 학교폭력 할리 없다."고 주장하며 피해자이자 가해자인 김진성을 시설로 보냅니다. 말하자면 소년원에 해당하는 이 교화시설은 사실상 미성년자를 데려다가 파이트클럽을 만드는 곳이고요. 김진성의 각성 능력은 악인을 죽이면 그의 능력-스킬을 흡수하는 쪽입니다. 그래서 이전 가해자의 능력도 흡수했지만, 오랜 학교폭력으로 주눅들어 있던 김진성의 소심함 때문에 또 다른 이를 죽이게 되고 그 능력도 흡수합니다.
...
악당이라도 사람 죽는 내용은 안 보는게 좋죠. 그래서 내려 놓았습니다.
삼연속 실패에 결국 조아라에서 도망쳐서 다른 종이책을 읽기 시작합니다. 흑흑.
존 스칼지. 스타터 빌런, 정세윤 옮김.
SF. 고양이.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52360155
스타터 빌런
인기 SF 소설가, 특유의 유머와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엄청난 팬덤을 보유한 존 스칼지의 2023년작 『스타터 빌런』은 길고양이를 키우며 대출금을 걱정하는 임시 교사 찰리가 얼굴도 기억나지 않
www.aladin.co.kr
이쪽은 시작 부분 읽다가 결말로 넘어가 확인하고, 행복한 결말임을 확신 받고는 고민중입니다. 앞을 다시 읽을까요. 고양이가 아주 매력적이라 이거 마저 읽어야 할 것 같은데, 초반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설정에 너무 감정 이입해서 말입니다. 형제 중 막내이고, 물려받은 재산이 없으며, 이혼 후 임시교사로 학교에서 일하는 중입니다. 그런 중에 아버지랑 절연하고 연락 안한지 오래된 삼촌(외숙인지 숙부인지 초반 설명 없음)이 사망하면서 연락을 받습니다.
두 번 말하지만, 고양이가 귀엽습니다. 스타터 빌런은 펀딩으로 구매한 책이라 수건도 잘 받았고, 세탁하여 고이 모셔두었습니다. 훗, 고양이가 귀엽다니까요. 게다가 해피엔딩이라고요!
은재. 골든 프린트 2~3. 북캣,
건축, 건설업. 회귀.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52423914&start=slayer
골든 프린트 3
은재 장편소설. 디자인이 하고 싶었다. 세상을 내가 만든 멋진 것들로 채우고 싶었다. 그래서 삼십 년 동안 단 하루도 빠짐없이 같은 꿈을 꾸었고. 삼십 년이 지났을 때 그에게 기적이 찾아왔다.
www.aladin.co.kr
두말하면 잔소리..-ㅁ-a 현재 4권 읽는 중입니다.
아, 절대 실패하지 않는 아이돌의 기술은 아직도 1권 읽는 중입니다. 아녜요.... 어제 전자책 왕창 결재했으니 이제는 그거 읽을 거예요...
1.웹소설
소수깡. 예술고 또라이 천재 작가 1~57. 문피아 유료연재. (2025.03.14. 기준)(1~51)
찬동. 고아인데 마법천재 1~257(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5.03.12. 기준)(1~4)
오렌. 검술과 궁술에 미친 자작가 이공자가 돈도 잘 범 1~218(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5.03.13. 기준)(1~2)
이한성. 경찰청 미친개가 회귀했다 1~27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5.03.13. 기준)(1~7)
셀레포. 악인의 능력만 흡수해서 지구최강 1~253(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4.01.24. 기준)(1~4)
사막쥐. 전략적 오류 1~80(완). 조아라 무료연재. (2025.03.14. 기준)
2.전자책
동울. 절대 실패하지 않는 아이돌의 기술 1. KW북스, 2023, 16권 세트 48000원.
3.종이책
은재. 골든 프린트 2~3. 북캣, 2020. 15000원.
존 스칼지. 스타터 빌런, 정세윤 옮김. 구픽, 2024, 1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