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L

파일 만들어 놓고는 올리는 걸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어쩐지 요즘 글 쓰면서 뭔가 빼먹은 것 같더라니, 이걸 안 쓰고 있었군요.


여전히 먹는 것에만 끌립니다. 단호박메이플시럽푸딩이랑 애플크럼블, 사과파이의 두 종류. 스벅 애니버서리 드립백은 혹시 다음 여행 때까지 판매한다면 구입해올 생각입니다. 겨울에는 아마도 가지 않을까요...?

제목을 백작가 사생아의 일탈기라고 적었지만 함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물음표를 붙인 것이고요. 전자책 세 권의 이 책은 길고 긴, 그리고 여러 사람들이 얽힌 이야기를 다룹니다.



리디언스 백작가에는 세 아이가 있습니다. 브랜든과 발레리는 쌍둥이이며 그 아래 막내인 마샬이 이 소설의 주인공인 막내딸입니다. 그리고 마샬은 제목에서 언급한 것처럼 백작가의 사생아입니다. 백작부인의 자식이 아니라 예전에 잠시 백작가에 머물렀던 이방인이 낳은 딸이지요.

여섯 살 때 쌍둥이들이 밀쳐 넘어져 크게 다친 뒤로 막내는 집안 식구들에게 거리를 둡니다. 그리고 그 사건에 생긴 다른 이의 몸에 빙의할 수 있는 능력을 십분 활용해 도박에 빠진 브랜든을 골려준다거나, 참새의 몸을 빌려 저 멀리 놀러간다거나 합니다.

그리고 어느 날, 황실 무도회에 갔다가 우연히 곰인형에게 빙의가 되어 버립니다. '되어 버린다'는 것은 곰인형에게 닿으면 자신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무조건 그 속에 갇혀서 3시간 동안 꼼짝 못하기 때문입니다. 분명 다른 이들의 몸이나 동물의 몸을 빌릴 때는 그렇지 않은데 참 희한하지요. 그렇게 그 곰인형의 주인인 루드빌리안 공작과 엮입니다.


로맨스소설이 그러하듯 남자주인공은 루드빌리안 공작입니다. 그리고 로맨스소설이 그러하듯(2) 마샬은 여러 인물들과 관계를 맺으며, 나중에는 가족들과도 화해하는데 성공합니다. 공작님의 곰인형에게 반드시 빙의가 되는 것은 나름의 이유가 있으며, 그 이유 역시 과거의 이야기, 그리고 그보다 더 오래전의 이야기와 관련이 됩니다. 마샬이 가진 능력 자체가 과거에 일어난 여러 이야기들과 엮이는 것이로군요. 하여간 읽다보면 이 모든 것은 의사소통 부재가 원인이며, 서로 붙들고 차근차근 이야기를 했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일들도 여럿 보입니다. 마샬 역시 의사소통 부재로 가족과 데면데면한 관계가 되었지만 공작과 얽힌 이야기, 이웃 국가와 얽힌 이야기 등이 풀리면서 차츰 상황도 해결됩니다.



볼까말까 고민하다가 제로노블에서 나온 책이니 일단 구입했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발랄하고 경쾌한 이야기이니 결말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최성하. 『공작님의 곰인형 1-3』. 제로노블, 2018, 각 3300원.



참새가 등장하는 것도 그렇고 주인공 성격도 그래서인가. 옛날 옛날의 모 후작님과 참새 신수가 떠오르는군요.'ㅂ' 물론 내용은 매우 많이 다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