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마지막 날, 아오야마에 있는 젠디(http://www.gendy.jp/)에 들렀다가 허탕치고 돌아 나왔다는 이야기를 한 적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보고 호기심에 갈까 말까 망설이다가 마지막날 갔지만 예상했던 대로 물건이 없었습니다. 오후 3시쯤 방문해서 듣기로는, 그 때 '다음날 수령 예약'을 신청하면 구입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다시 말해 전날에 방문해서 예약했더라면 찾아올 수 있었다는 거죠. 그래서 후회는 했지만 이미 때는 늦었고, 돌아나오는데 매장 직원이 맛보기라면서 하나를 건넵니다.

 

 

 

 

 

 

그리하여 여행 마지막날의 하네다공항에서의 사진 하단에 Gendy의 캐러멜바가 있을 수 있었던 거죠.=ㅠ= 하지만 당장 먹지는 않고 며칠 미뤘다가 먹다보니 그 사이에 살짝 뭉개지기도...;ㅠ;

 

 

 

 

 

 

어느 날 아침. 옆에는 어피치 인형을 올려 놓고 사진을 찍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시가렛 같아 보이기도 하는 포장입니다. 띠 포장지도 그렇지만 벨에포크라든지 레트로라든지 gentlman이라든지 dandy 등등의 온갖 관련 단어가 떠오르는 그런 포장입니다. 하루 30다스 한정으로 판매하는데 작은 포장인 1다스 당 6천엔. 세금 포함하면 6480엔입니다. 큰 포장은 두 다스고요. 계산하면 개당 540엔인 셈입니다.(먼산) 살까 말까 마지막까지 망설였던 것도 그래서였고요.

 

 

 

 

 

슬프게도 캐러멜이 녹아 눌러 붙었지만 원래의 모습은 대강 상상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는 캐러멜이 상당히 두껍게 들어 있고 위 아래는 바삭한 과자입니다. 사브레보다는 살짝 단단한 느낌이네요.

 

 

 

 

 

그나마 모양이 남아 있는 끝쪽 부분. 층을 보면 과자와 캐러멜과 그 아래 과자가 거의 비슷한 두께입니다. 살짝 캐러멜쪽이 두꺼운가요.

 

 

 

 

며칠 묵었다 먹어서 그런 것인지, 그렇게 캐러멜을 즐기지 않아서 그런 것인지. 기대했던 것처럼 눈이 번쩍 뜨일 그런 맛은 아닙니다. 다만 위 아래의 과자와 캐러멜의 조합이 좋은데다 캐러멜은 달기보다는 쌉쌀함이 강합니다. 비터 캐러멜이니 그렇겠지요. 밀크캐러멜이나 생캐러멜과는 또 다른 진한 맛에, 과자와 어우러지는 것이 나쁘지 않습니다. 딱 하나 먹으면 그걸로 티타임의 과자는 끝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 이상 먹을 생각이 안듭니다. 하기야 가격도 그렇고..(...)

 

 

먹을 당시에는 조금 실망을 했지만 먹고 나서 한참 지난 지금은 한 번 더 도전해볼 생각이 있습니다. 그 때는 옆에 향 좋은 커피를 가져다 놓고 구입한 뒤 바로 먹어봐야지요. .. 근데 언제쯤 갈 수 있을런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