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시작 직전에는 잠시 시간을 내서 백화점에 다녀왔습니다. 목표는 단 하나. 연휴 기간의 간식거리였지요. 신세계 본점의 베키아앤누보에 가서 EF파운드와 케이크를 사올 생각이었지만 절반만 성공했습니다. EF파운드는 품절되고 없더라고요. 왜! ;ㅁ; 다들 추석선물로 사간 건가?


그리하여 눈물을 머금고 마블파운드와 케이크 두 조각을 집어왔습니다. 이것만 해도 이미 2만원 돌파. 베키아앤누보의 케이크는 조각이 상당히 비싸지만 그래도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한 조각이 아니라 반 조각만 먹어도 충분히 그날의 당분치가 확 오릅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조각 크기나 당분 등등을 고려하면 만족스러우니까요. 물론 호불호는 갈릴만 합니다.






이날 구입한 케이크는 체커스케이크와 당근케이크였습니다. 레드벨벳은 취향이 아니고 당근케이크는 좋아하는 편이며, 체커스는 이런 때가 아니면 언제 먹나요.






등짝..은 아니고. 케이크 등(?)쪽입니다. 부슬부슬 가루를 입힌 체커스랑 매끈하게 코팅한 당근케이크. 물론 아래쪽의 당근색 크림치즈 프로스팅은 당근맛 안납니다.






1차전은 체커스입니다. 하나만 먹어도 속 달아서 뻗을 것이니 나머지는 고이 상자에 모셔 놓고, 버터크림이 들어가서 가능한 빨리 먹는 것이 좋은 체커스를 꺼냅니다. 만들기가 번거로운 케이크라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안나오는 케이크 .. .. .. 그러니 12월에는 찾지 마시고 지금이 딱 제 시즌입니다. 여름에는 크림이 녹으니 구입해서 들고 와도 맛있게 먹기가 쉽지 않고요. 아니면 내년 1월에나.






초콜릿과 버터크림과 체크무늬 스폰지. 훗훗훗훗훗.





당근케이크는 그 다음날 먹었을 겁니다. .. 아마도? 만약 같은 날 먹었다면. .... 까지 쓰고 확인해보니 사진 찍은 시각이 위가 7시 15분, 당근케이크가 오후 2시입니다. 그렇다면 체커스가 아침이었고 당근케이크가 점심이었을 겁니다. 확신합니다.(...) 그러니까 주식으로 먹었다는 이야기입니다. 하나만 먹어도 속이 달아서 멈추게 되니 커피로 속을 달래고 우유로 진정시킨 다음에 오후에 다시 먹었다는 것.






G도 당근케이크를 좋아하지만 베키아앤누보 것은 견과류가 잔뜩 들어가서 안 먹습니다. 견과류와 말린과일을 좋아하지 않으니 저랑은 케이크취향이 많이 안 맞죠.-ㅠ- 저는 컵케이크처럼 크림이 잔뜩 올라간 쪽을 좋아하지 않고, G는 견과류와 말린과일 들어간 걸 피하고. 그래도 레몬케이크나 마들렌은 공통적으로 좋아합니다.






EF파운드는 연휴 끝무렵, 녘에 다녀오면서 구입했습니다. 두 개를 사와서 하나는 출근한 날 아침에 먹고 다른 하나는 구입한 다음날 간식으로 먹었지요. 접시를 보니 이건 이번 화요일에 찍은 거네요.



이제 곧 EF파운드와 세 통의 슈톨렌을 구할 날이 머지 않았습니다. 그날이 오면 베로니카의 커다란 접시를 꺼내 반가이 당덩어리들을 맞이할 것입니다. 그날을 위하여 저금통을 채워야겠군요! 그리고 식이조절도 함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