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 황후』는 로크미디어에서 출간되었습니다. 조아라에서 연재하다가, 대규모 유출 사태 이후 연재를 중단하고 카카오페이지로 넘어갔고, 거기서 완결까지 연재 후 출간되었지요. 그래서 연재시기에 비해 출간이 상당히 늦었습니다. 일러스트는 조아라 연재 당시에도 같은 것을 썼다고 기억합니다. 표지 그림은 다르지만 사은품으로 나온 물품들이 같은 일러스트로 나왔습니다.






초판 한정 사인. 그러고 보니 『역지사지』는 문구가 상당히 길다 생각했는데 인쇄 사인이더군요.(먼산) 어쩐지, 일일이 적어 놓기에는 너무 길다 했....ㄱ-






마찬가지로 수량한정 사은품입니다. 초판보다 수가 적지 않을까 싶은데 알라딘에서 결제 시 추가금액을 내고 구입 가능한 거울입니다.






카드 거울인데 일러스트는 엽서와 동일하고요.




제목 그대로 일정 기간만 황후를 하기로 계약하고는 황제와 약혼을 합니다. 원래 황제와 황후가 같이 계승식을 하면서 신성을 이어받아야 마녀를 비롯한 몬스터를 없앨 수 있는데, 첫 황후의 자식이 행방불명되었다가 뒤늦게 나타난데다 황비의 자식도 나름 출중하다보니 계승문제가 발생했거든요. 황태자가 약혼을 하고 함께 계승식을 해야 황위에 오를 수 있는데 약혼녀가 연이어 죽어나가니 이제 더 이상 약혼하겠다는 이가 없었던 겁니다. 그리하여 기사였던 이를 덥석 들어다가 여장하고 임시직으로 황후를 해달라고 한 것이 제목의 이유이지요.

물론 독자들을 초반부터 다 압니다. 남장기사라는 사실을 말입니다. 그리고... (하략)




읽고 나서 왜 성평등한 판타지세계는 없는 것인가 광분하게 만들던 것도 이 책에서 연유합니다. 물론 그보다 앞서 본 『황제와 여기사』도 그랬지만, 이 책도 불평등한 세계에서 기사로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던 여주인공과, 그런 여주인공을 사랑해서 시스템을 갈아 엎는 남주인공이 있어서 불평등이 해소됩니다. 즉, 처음부터 평등한 세계도 아니고, 그나마도 남주인공이 권력자가 아니었다면 불평등은 그 뒤로도 계속되거나 해소되는데 한참 걸렸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요. 슬프지 않습니까... 완벽한 판타지 세계는 심심할 거라는 생각을 아주 조금은 하지만, 왜 그런 심심한 소설이라도 전혀 안 나오는 걸까요. PC한 것을 바라는 것도 아니고 그저 성별이나 나이로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바라는 것뿐인데. 왜.;ㅅ;


하여간 책장이 포화상태라 이제 슬슬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을 먹은 것도 이 즈음입니다. 아직까지 손 안대고 있지만 조만간 책 방출을...(먼산)



한민트. 『비정규직 황후 1-3』. 로크미디어, 2017, 1-2권 12500원, 3권 13000원.


세트로 사서 몰랐는데 각 권 가격이 달랐군요....=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