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G가 말했습니다.

"냉장고에 파운드케이크 있으니까 꺼내 먹어. 선물이야."

음. 이런 친구 참 좋죠. 하지만 꺼내 먹어야지 생각만 하고 있다가 홀랑 잊고 한 주 보내고, 그 다음주에야 꺼내서 들여다 보았습니다. 이것도 어디 마켓 갔다가 들고 온거라더군요. 대가는 보통 릴리 봐주기인데 그거야 주말에는 일상적으로 하니까요. 그러고 보니 엊그제는 쿠키도 한 봉지 안겨줬던가. 오고 가는 선물 속에 쌓이는 체중.(...)






종이포장까지 열고 나니 속에는 파운드케이크 조각이 들어 있었습니다. 종류가 조금씩 다른데 맨 오른쪽 아래가 초콜릿, 그 옆이 아마도 밤, 그리고 맨 왼쪽 아래는 녹차일거고요. 레몬이랑 단호박, 호두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 먹어본 것은 아니거든요.


먹은 것 중 확실하게 맛이 기억나는 건 맨 처음 먹은 초코랑 오늘 먹은 밤입니다. 먹으면서 생각했지만 제 취향에는 안 맞습니다. 사다준 G도 이건 아마 짐작할 겁니다. 받고서 맛있다고 한 파운드케이크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입맛이 까다로운 것은 절대 아니고, 그저 좋아하는 것과 아닌 것이 갈릴 뿐입니다. 배고플 때는 가리지 않고 다 먹지만 요즘처럼 체중조절 할 때는 맛없는 걸로 살찌는 건 질색이라는 생각에 가능한 취향의 음식, 맛있는 음식을 찾습니다. 제 입에 맛있는 음식은 제 취향의 음식인 건데, 이건 아니었습니다.

바로 먹은 것이 아니고 냉장고에 들어갔다가 나온 것을 먹어 그럴 수도 있는데 가루로 부서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커피나 차보다는 우유와 잘 어울리고요. 맛 자체가 꽤 진합니다. 재료의 맛이 도드라지고요. 그렇다보니 저 작은 조각 하나를 먹으면 티타임이 끝납니다. 한 상자 사다 놓으면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하루에 하나 씩만 먹으면 됩니다. 맛이 다 다르니 그날 그날 먹고 싶은 것을 골라 먹을 수도 있겠지요. 그렇지만 역시 제 입맛에는 썩 내키지 않더란 말입니다.



솔직히 말해 다행입니다. 아직까지는 제일 구하기 쉬운 베키아앤누보의 파운드케이크가 가장 좋으니까요. 그러니 좋아하는 파운드케이크를 찾아 헤맬 필요도 없고, 멀리까지 가서 구할 필요도 없습니다. 궁극의 파운드케이크를 만난 것은 아니지만 그럭저럭 만족하는 선이 있으니까 마음은 편합니다. .. 아마도.

그 덕분에 지갑은 무사히 살아남을 수 있었습니다.(먼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