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놀러 나갔습니다. 얼마만이더라. 놀러 나간 것은 몇 번 있었지만 혼자 나가서 느긋하게 굴러다닌 건 정말 오랜만이네요. 지금까지는 볼일만 보고 잽싸게 집에 들어갔으니까요. 아니면 모임에 나가거나.


광화문 교보에 용건이 있어서 잠깐 들렀다가 북쪽으로 올라갑니다. 바람이 굉장히 많이 불었지만 그래도 날이 더워 겉옷은 벗었고요. 아침도 대강 먹었고 점심 시간은 이미 지났으니 점심 겸 뭘 먹어야겠다 싶어 트윈트리타워쪽으로 가다가 생각난 김에 카페 마마스에 사람이 많나 볼까 하며 그쪽으로 돌아갑니다. 그랬는데 1시 조금 전임에도 사람이 많지 않네요. 안쪽도 자리가 꽤 넉넉히 있습니다. 하도 오랜만에 나온 것이다 보니 카페 마마스 인기가 줄어든 것인지, 아니면 무슨 일이 있어 그런지 모르겠다 생각하며 몇 주 전부터 먹겠다고 벼르던 감자수프를 주문합니다.





바게트 크루통이 올라간데다 치즈도 듬뿍입니다. 후후후후후후후. 뜨거운 감자수프에 밀어 넣으면 바게트는 겉은 촉촉하게 젖고 속은 바삭한 맛이 살아 있습니다. 거기에 치즈가 뜨거운 열에 녹아서 주우우우우욱 늘어지니까요. 집에서도 분명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왜 안 만들게 되는지. 그리 어려운 것도 아닌데 말이죠. 햇감자 나오면 한 번 도전해볼까요. 근데 이 이야기 작년에도 한 것 같은데?




수프 한 그릇으로 아침 겸 점심을 해결한 다음 테라로사에 갑니다. 테라로사는 사람이 많지만 토요일 오후인 걸 감안하면 아주 많은 건 아닙니다. 오늘 뭔 일이 있나 다시 한 번 생각하며 간식을 주문합니다.






카페라떼와 레몬타르트. 피칸타르트를 주문할까 잠시 고민했지만 오늘은 레몬의 신맛이 더 끌립니다. 레몬타르트는 바닥의 쿠키 부분이 아주 얇아서 레몬커드(아마도)를 먹는 즐거움이 있네요. 쓰으으읍. 사진만 봐도 혀뿌리의 침샘이 자극되는 그런 신맛. 쓰으으으읍. 봄날의 늘어진 몸을 끌어 올립니다.




솔직히 레몬타르트도 만들기 어려운 건 아닌데. 저 레몬크림만 제대로 만들면 되잖아요. 레몬커드 만드는 식으로 하면 될텐데.=ㅠ= 역시 이 모든 건 게으름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