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는 도쿄노블 홈페이지. http://www.tokyo-noble.com/



도쿄 노블은 지난 후쿠오카 여행 때 처음 알았습니다. 하카타역 KITTE에 손수건 사러 갔다가 우산집을 발견한 것이 문제였지요. 여행 첫날 보고는 한참을 고민하다가 그 다음날 사러 가서 들고 왔는데, 항공기에 두고 내려 그대로 분실했습니다.

우산집 라벨은 남아 있었기에 어디 제품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었고 본점이 우에노 근처, 아키하바라 북쪽에 있다는 2k540이라는 상점가에 들어가 있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홈페이지를 보고 알았던 거죠. 그 다음 여행을 결정한 건 그 직후였고 자연스럽게 우산 재구입도 결정했습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았지만 원래 엔화를 쓸 때는 금전적 브레이크가 거의 안 걸립니다. 엔화는 묘하게 상품권을 쓰는 것 같은 금전감각 마비효과를 가져온다니까요. 허허허. 물론 여행이다보니 더더욱 그렇겠지만.






우에노에서 아메요코쵸를 지나 선로를 따라 더 남쪽으로 내려가면 나옵니다. 아키하바라에서도 걸어갈 수 있는 거리지만 스에히로쵸가 가장 가깝답니다. 선로 아래에 공방 비슷한 가게들이 여럿 이쏙 그 안에 도쿄노블도 있습니다.


시간만 넉넉하다면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기성품을 사올 생각이었으니까요. 가서 우산천을 먼저 골랐는데 이전에 구입한 것과 손잡이가 다르더랍니다. 한참 앞에서 고민하고 있었더니 직원이 말을 걸어와서 손잡이 교체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25분 정도 걸린다더군요. 안쪽에 직인 같아 보이는 분이 있었습니다. 바꿀 손잡이를 고르고 태슬도 골라서 부탁하고 받아왔습니다. 본점에서 구입하니 우산을 가방에 담아 주더군요. 오오오. 덕분에 숄더백에 아예 우산을 묶어서 잃어버리지 않게 들고 다녔습니다. 그러지 않았다면 저, 또 두고 왔을겁니다.

(다른 글에도 잠깐 올렸지만 이번 여행은 기억력 감퇴와 건망증과 사투를 벌였습니다.)






진한 남색의 가방. 똑딱이도 달려 있어서 접어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그대로 담겨 있군요. 아직 비가 안와서 쓸 일이 없습니다.






우산의 길이는 65cm였던가. 아니, 60cm인지도 모르지만 하역나 장우산입니다. 예전에 구입했던 우산의 태슬은은 엷은 레몬색이었는데 이번에는 베이지로 골랐습니다. 보고 있노라면 로맨스소설에 자주 등장하는 그런 양산 같은 분위기지요.




우산 손잡이는 진한 녹색.







그리고 꽃무늬입니다. 보고서 홀랑 반한 것도 이것 때문이었지요. 붉은 벽돌집의 레베카나 에이번리의 앤이 들고 다닐 법한 그런 우산..? 하여간 자잘한 꽃무늬에 진한 녹색 손잡이, 그리고 태슬을 보는 순간 그 시대의 분위기가 저절로 떠올라서 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파란천에 같은 무늬인 우산도 있었지만 우산은 밝은 색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쪽을 골랐지요. 그건 진한 빨강 손잡이를 하면 잘 어울리겠다 싶었습니다.



우산은 밝은 색으로 고릅니다. 비오는 날은 기분이 가라앉기 쉽기 때문에 일부러 밝은 색 천을 씁니다. 이전에 쓰던 우산도 일본에서 사온 우산이었지만 분실했고요. 이 우산은 개당 8100엔이라는 어마어마한 가격이다보니 잃어버리면 참 뼈아플 겁니다. 그러니 오래오래 잘 써야지요.+ㅅ+

그렇다고 해도 잃어버리면 다음 일본 여행은 도쿄다! 이러고 즐겁게 천과 손잡이를 고를 것 같은걸요. 핫핫.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