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발표된 곡을 다른 가수나 가수 지망생이 다시 부르는 것을 커버라고 한답니다. 조아라의 여러 소설을 읽다가 뒤늦게 알았네요.-ㅁ- 일전에 트위터 타임라인에 장모님이 Ed Sheeran의 Shape of You 커버곡을 하나 올리셨는데 듣다가 홀랑 반했습니다. 가수는 J.Fla.





앨범도 냈는데 한국에서는 그리 뜨지 못했나봅니다. 귀에 착착 감기는 좋은 소리더군요. 한참을 돌려 듣다가 문득 궁금한게, 원곡이 어떠냐는 겁니다. 원곡을 들어보지 못했거든요. 그리하여 원곡을 찾습니다.




한국에서는 에드 시런으로 표기하더군요. 멜론쪽에 음원이 올라왔나 확인했는데 있습니다. 싱글로 발매했고요. 이거랑 다른 한 곡을 같이 낸 모양인데 그쪽보다는 Shape of You가 제 취향입니다.





먼저 본 건 가사 버전이 아니라 뮤직비디오입니다. 오프닝부터 분위기가 묘하던데 거기에 홀랑 넘어갔습니다. 다른 영상 버전은 아래에.




유튜브에 올라온 건 위의 오피셜 비디오가 1월 30일이고 가사 영상이 1월 5일입니다. 가사가 먼저 공개되었나보군요.



네이버 블로거가 이 사람에 대한 감상을 야하지 않은 가사지만 굉장히 야한 노래라고 하던데.. 동감합니다. 가사를 읽어보고는 깨달았네요.

취향은 J.Fla보다 원곡이길래 왜 그런가 한참을 고민했는데 크게는 두 가지 이유더군요. 하나는 제가 원래 남성 보컬을 더 선호한다는 것. 그리고 다른 하나.. .. ... 이거 듣다보면 BL 소설로 누가 연성 안해주나 싶은데, 여성 목소리로 들으면 그 느낌이 안살아서.(...)



흠흠. 하여간 오늘 잊지 않고 곡 사러 갑니다. 오늘 돈 쓸 일이 여럿이군요.;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