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타나베 유코의 『내가 좋아하는 조리도구와 식재료』의 맨 뒤에는 책에 소개된 조리도구와 음식 판매처가 실려 있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도 있고 특정 가게 상품이거나 특정 사이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있더군요. 그 중 마음에 든 것은 두 가지입니다. 어제도 올렸지만 무쇠팬과 석쇠말이죠.


석쇠의 판매처는 가나아미 쓰지입니다. 金網つじ라고 쓰는데 한국에서는 영문 페이지(www.kanaamitsuji.net)로만 접속되나봅니다. 구글에서 본 홈(www.kanaamitsuji.com)을 찾아서 들어가려 해도 영문 페이지로 넘어가네요. 마찬가지로 온라인샵도 접근이 안됩니다.(www.kanaamitsuji.com/onlineshop)


홈페이지에서 사진 들고 오는 것도 되지 않아서 슬쩍 구글의 힘을 빌려 메인페이지의 사진만 하나 들고 왔습니다.



가나아미쓰지에서 만드는 제품은 이런 와이어(금속선)공예입니다. 들어가보고서야 저도 알았네요. 어디서 본 것 같다 했더니만 아마도 『맛의 달인』에서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왼쪽에서 두 번째~네 번째까지의 작은 철망들은 뜰채나 걸름망이거든요. 뜰채는 보통 탕두부를 건지는데 쓰는 모양입니다. 설명도 그렇게 나오고요.

오른쪽에서 두번째 같은 건 빵이나 쿠키 식힘망으로도 제격입니다. 맨 왼쪽의 석쇠에 빵이나 떡을 굽고, 그걸 저 식힘망 위에 올려서 바로바로 먹는다면 그것도 좋네요.


구입하고 싶은 건 맨 왼쪽의 도자기틀 달린 석쇠와, 위에는 없지만 홈페이지에는 나와 있는 커피계량스푼. 도자기틀은 불 위에 올려 놓고 빵이나 떡을 구울 때, 아래쪽에 가루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용도입니다.




구입하고 싶은 다른 하나는 오가사와라리쿠쵸의 남부철판 프라이팬입니다. 이름은 오가사와라리쿠쵸 미니팬. 미니팬인데 大와 小가 있습니다.




이미 사진에서부터 사람을 홀리고요...-_- 핫케이크 저렇게 매끈한 모양새로 굽기 참 어렵단 말입니다.

사진 출처는 판매처인 리얼재팬스토어(http://www.realjapanstore.com)입니다. 여기서 주방용품 > 프라이팬을 선택해 들어가면 나옵니다.

종류는 미니팬 大, 미니팬 小, 귀달린 미니팬 小입니다. 뚜껑이 있는 것은 큰 미니팬이고, 작은 미니팬은 뚜껑이 없습니다. 큰 미니팬은 23cm, 작은 미니팬은 17cm입니다.


식탁에 올려 놓은 사진이 한 장 있는데 거기도 프라이팬에 핫케이크를 구운 그대로 올린 겁니다. 그 사진.. 음.. 음.. 사람을 대놓고 홀리는군요. 아무리봐도 구리와 구라는 이 프라이팬의 큰 버전으로 구운 것 같습니다. 그 매끈한 자태가 닮았네요.




가나아미쓰지는 직접 가서 구입하는 게 낫겠고, 오가사와라리쿠쵸는 ... 여행 가면 호텔로 배송받는 것도 가능할 텐데 들고 오는 게 문제입니다. 뭐라해도 무쇠 프라이팬이잖아요. 하하하;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