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심정. 하아아아아아.



기획안 1차 검증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는 속이 무너지더군요. 종종 스트레스를 심각하게 받으면 위가 멈추는데, 아직 거기까진 안 갔지만 역류성 식도염처럼 속이 허합니다. 천천히, 묵혀 가면서 쓰는 것이 좋다는 말도 있지만 그 사이에 제 위장은 구멍이 날 것이고 머리카락은 남아나지 않을 겁니다....... (먼산)


덕분에 요즘 기분은 조울을 마구 오가고 있습니다. 일단 이번 주만 벗어나면 괜찮을 ... .... (그럴리가)



뜬금없는 이야기지만 가끔 치아바타와 포카치아를 헷갈립니다. 위에 손가락으로 쿡쿡 찔러 넣은 자국이 있는 것이 포카치아, 동그랗고 겉에 가루를 뭍혀 버석버석 마른 것처럼 보이는 것이 치아바타. 홍대쪽 빵집에서는 포카치아보다는 치아바타를 더 많이 본듯 합니다.

이날은 북새통에 책 사러 가는 김에 커피프린스 골목을 따라 하산하면서 빵집을 찾아 들렀습니다. 이날 먹고 싶었던 빵은 사실 견과류랑 말린 과일이 들어간 약간 밀도감 있는 빵이었는데 이쪽 골목은 그런 빵집은 없더라고요. 교베이커리의 옛 건포도 식빵이나, 서강현 본누벨에서 팔았던 태양의 아침 같은게 땡겼다는 겁니다. 하지만 그런 건 못찾았고 대신 리퀴드에 들어가 잠시 고민하다가 우유식빵과 치아바타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는 빵을 사들고 다시 종로로. 종로에서 약속이 있었거든요.





식빵은 한 칸 사이즈라고 멋대로 부르는 크기 정도입니다. 그러니까 볼록하게 산이 솟아오른 그런 모양의 한 칸인 겁니다. 저게 3500원. 올리브치아바타는 2500원이었습니다.

우유식빵은 쫄깃쫄깃 야들야들 죽죽 찢어지는 것이 꽤 마음에 들었고, 치아바타도 쫀득쫀득한 느낌에 짭짤한 올리브가 섞여 심심한 맛에 강조를 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요즘에는 공방에 못가는지라 상수역 쪽은 발도 못대니 북새통에 책 사러 갈 때면 가끔 들러 사올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리퀴드보다는 안국일오삼이 더 가깝고 빵도 그쪽이 더 취향이긴 합니다. 리퀴드랑 안국일오삼의 분위기는 꽤 다른 편이지만 제가 좋아하는 빵은 안국일오삼에 더 많거든요.'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