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일 저녁 버전입니다. 게을러서 이제야 작성했네요.


1.Th쓰.『사랑해요 반나바스』.(63)
BL, 판타지.
어, 하도 오래전에(6월 2일) 편이 올라와서 내용을 잊었습니다. 지금 이웃나라의 내전에 휘말리기 직전이고, 폐하께서는 동생의 구애에 진저리치는 상황인 듯하옵니다.



2.페오트르.『여교황의 교황청 생활일지』.(130)
판타지. 로맨스는 양념.
양념이었던 로맨스의 맛이 최근 강하게 나타납니다. 전생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를 보여주는데, 문제는 딸사랑이 지극하신 신이로군요. 딸을 꾀어 내어 죽음으로 이끈 인물을 죽고 나서도 괴롭히는 셈인데.... 읽고 있다보면 부당한 처사라는 생각입니다. 흑흑흑. 언제쯤 성자님은 행복해지나요.;ㅂ;



3.BSol.『최고의 악역』.(68)
BL, 배우.
같은 연예계라도 이쪽은 배우. 하여간 전자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구입한다고 하고는 까맣게 잊었네요.
라고 적고 다시 검색해보니 전자책은 아직이고 B&M에서 종이책으로 나왔습니다. 트라우마를 가지고 악역만 반복하는 남자와, 그의 팬이자 후배인 배우의 알콩달콩 연애담쯤? 물론 초반은 상당히 건조합니다. 영화 찍는 장면이 초반에는 꽤 많아요.


4.teayou.『악녀는 웃지 않는다』.(21)
환생, 판타지, 로맨스?
자기가 쓴 소설의 악녀로 환생 혹은 빙의합니다. 하도 읽은지 오래되어 빙의였는지 환생이었는지 저도 잊었는데. 하여간 약혼자가 다른 여자를 사랑할 것을 알고 있는 고로 아무리 약혼자가 사랑 고백을 해와도 믿을 수 없습니다. 허허허허.
연재가 하도 느려 지금 내용도 가물가물하네요.ㅠ


5.리쥬아.『아나타카』.(72)
판타지.
어, 편수 모으는 중입니다. 2부 전개가 조금 느려서.ㅠ


6.오드니.『정령의 꽃』.(29)
판타지, 환생, 로맨스.
차원이동 환생입니다.
최근 연재분을 보면 반려를 기다려 수절생활을 1천년 지속하다보면 신이 되는구나 싶더군요. 반려의 주변을 기웃거리는 거슬리는 존재들을 이미 다 파악하고 있어요. 대단하신 왕님.;


7.윤진이.『차 한잔 하실래요?』.(98)
판타지, 로맨스, 빙의.
자기가 읽은 소설 속에 태어나 대강의 흐름을 아는데다, 다른 사람의 기억을 읽을 수 있습니다. 사이코메트리 능력이 있는 셈인데, 딸 셋의 막내고 위의 둘의 성격이 드세다보니 이쪽도 말괄량이의 차원을 넘어 왈패가 되었습니다. 1부에서는 모호한 관계였던 소꿉친구에게 프로포즈를 받았고, 소꿉친구가 또 혈통이 좋아 골치 아픈 상황에 처한터라 그 '골치 아픈 상황'을 만들어낸 연애 지상주의자에 집안 꿀만 빠는 여자와 얽히게 되는데. 문제는 그 여자가 이 소설의 주인공이라는 거죠. 어쨌건 이미 전생에 읽은 그 소설과는 전개가 달라지지 않았을까 합니다.
최근 편에서 그 민폐끼치는 여주인공이 굴르는 모양새라 관전 중입니다.


8.설이수.『한입에 꿀꺽!』.(33)
판타지, 로맨스?
괴물로 자라다가, 자신에게 다가온 천사같은 영애의 추종자들의 손에 죽습니다. 죽기 직전에 누군가 나타나 구해주지 않았다면 그대로 죽었을 겁니다. 그래도 그 뒤에는 환골 탈태하고 자신을 죽인 이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조금씩 움직이는데...
아직 더 자세한 이야기가 나오려면 멀었습니다.


9.Anytime4u.『미스터 엑소시스트』.(22)
BL, 동양판타지, 퇴마.
이전에 거의 완결 직전까지 보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전 아이디를 폭파하면서 소설을 날리고 재 연재 하시는 거랍니다. 그 당시 한참 진도를 많이 나갔으니 쫓아가려면 멀었고요.
자신의 무당살을 하나뿐인 아들에게 물려주기 싫었던 무당인 치성을 올려 업둥이를 들입니다. 그리고 그 업둥이에게 자신의 살을 넘기는데.... .... 뭐, 그런거죠.


10.매향[梅香].『마왕엄마』.(54)
판타지.
BL보다는 육아물입니다. 하여간 돌아오시는 것만으로도 감읍하옵니다.


11.카카오는쓰다.『그에게 닿는 길』.(35)
판타지, 회귀.
최근 연재분에 회귀 전 남편의 애인과 만나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지금은 남편이나 그 애인이나 아는 사이도 아닐 거라 생각하는데, 돌아온지 몇 개월 안되는 사람에게는 보는 것만으로도 죄책감이 심하겠지요...;


12.자베트.『황후는 소녀가 되었다』.(30)
로맨스, 동양판타지, 후회.
남자주인공인 황제는 집안이 좋지 않은 황후를 들여서 황태자비 시절부터 엄청나게 고생하게 만들었는데, 그걸 홀랑 잊고는 새로 후궁을 들인다고 합니다. 황후가 마음 고생하다가 기억을 홀랑 잊고, 그 사이 황제는 후궁에게 뭔가 들은데다가 후궁마저 병으로 죽은 뒤에는 오체투지의 심정으로 후회를 하는데, 이미 때는 늦었지요. 허허허.
그래도 최근 연재분을 보면 해피엔딩이긴 합니다.


13.다함Daham.『나는 그를 잊기로 결심했다』.(47)
로맨스, 판타지.
배경이 음악이라. 읽는 내내 『얼음나무숲』이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쪽은 그래도 해피엔딩이니까요. 누구 시점에서 소설을 보느냐에 따라 결말은 달리 느껴질 수 있지만요.
내용을 한 줄로 요약하면, "있을 때 잘해, 후회하지말고."입니다.


14.베래.『공작과 그의 부인』.(11)
판타지, 로맨스?
아직 주인공들이 애라, 물음표를 덧붙입니다. 아마도 지름작. 완결 가능성은 상당히 낮습니다.


15.레시아나.『호박벌 아가씨』.(29)
판타지, 로맨스.
주인공이 악녀라고는 하나,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한 것뿐이지 일반적인 수준에서 악녀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상대역인 차원이동성녀께서 더 악녀 같거든요.


16.에휩.『파이가게 아가씨』.(20)
판타지, 로맨스.
판타지라고는 하지만 현대물이 아니라 그런 거고. 부잣집 도련님께서 파이가게 아가씨에게 작업을 걸다가, 오만과편견을 한바탕 찍고는 지금 다시 작업중입니다.(...)


17.은냐우.『내겐 너무 귀여운 마왕님』.(89)
BL, 판타지.
이거, 모으기만 하고 있었네요.


18.어베다판.『불의 고리』.(49)
BL, 판타지.
최근 연재분에서는 본격적으로 전생의 아들(양자)들이 밑으로 들어와서 시종 혹은 부하 쯤 되는 일을 하고 있는데.. 초반과는 달리 지금은 시간의 흐름은 빨라도 진도는 더딘 것 같은데요....;


19.도겸.『코튼 캔디』.(40)
차원이동, 빙의, 판타지, 로맨스?
정주행하면서 알았는데 의도하지 않았지만 올리비아는 원래 소설 주인공을 대신해 어장을 형성중입니다. 문제는 올리비아 자신도 그렇고 이곳으로 데려온 신도, 이 세계의 저작자인 올리비아가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점. 다시 말해 연애할 여지를 안 줍니다.


20.Ambrosius.『푸른 가시』.(73)
BL, 판타지.
... 언젠가 정주행하고 말거야. 아니, 새 편이 올라올 때마다 매번 머릿 속이 뒤죽박죽되니 참을 수가 없어요!


21.온푸나무.『까마귀의 죽음을 위하여』.(59)
판타지.
역시 선작하고 안 보고 있군요. 하하하.


22.레몬비.『로열 레이디』.(41)
현대, 로맨스.
드물게 찾아보는 현대 로맨스입니다. 첫사랑과 약혼한 것은 좋았지만, 약혼자가 다른 여자와 사랑에 빠져서 파혼합니다. 양쪽 집의 정략적 이해도 얽혀 있었기 때문에 골치 아픈 상황이 되는데 파혼 후 술 퍼마시고 뻗은 걸 다른 사람이 도와줍니다. 예상대로 그 사람과 슬쩍 얽히는 중. 아니, 지금은 이미 사귀는 상황이지요.
약혼녀의 가슴에 대못박고 자신의 사랑을 찾아 나선 전 약혼자는 집안의 반대에 휘말려 고생중인데.. 데....
완결이 머지 않아 보입니다.


23.콜라보단사이다여.『1인칭 관찰자 시점』.(20)
판타지.
로맨스도 넣을지 어떨지. 소설 속에 환생해서는 여주인공의 연애담을 쫓아다니는 관전자의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제목도 저런데... 아마 중고등학생 작가의 지름작일 겁니다.


24.허브향바람.『폐하, 저와 춤추시겠습니까』.(94)
판타지, 로맨스.
출간이 머지 않았습니다! 만세!


25.enrihi.『터닝포인트』.(76)
BL, 연예계, 아이돌.
어... 음.... 프롤로그만 믿고 갑니다.ㅠ_ㅠ;


26.거룩한몽상.『레무리안』.(110)
판타지.
로맨스 넣을까요, 말까요. 하여간 이건 완결 후에 정주행 예정입니다..?


27.흰장미꽃.『꽃을 꺾어주세요』.(76)
판타지, 로맨스.
아내와 남편이 서로를 짝사랑하다가 최근에야 드디어 마음을 열었습니다. 짝사랑 초입에서 읽다가 조용히 놔두었는데 드디어 통했으니 이제는 알콩달콩하겠지요.


28.매향[梅香].『악당과 로라』.(33)
로맨스, 판타지.
악당과 로라의 이야기는 끝났고, 이제는 악당의 친구(...)에 대한 외전이 연재중입니다. 언니와 동생 사이에 끼여 마을에서 그냥 그렇고 그런 마을 처녀 1로 살아가는 건가 했는데, 어쩌다가 뒷산에 온 악당을 만나서 그보다는 조금 더 스펙터클한 삶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해피엔딩이니 괜찮아요.


29.SoaN1.『나는 내 약혼자의 7번째 약혼녀이다』.(33)
판타지, 로맨스.
코드만 놓고 보면 평범합니다. 모 공작은 약혼녀들이 연쇄적으로 안좋은 일을 겪어 파혼을 했는데, 일곱번째 약혼녀로 결정된 것이 자작가의 아가씨인 여주인공입니다. 독살위협과 암살 등을 1년 동안 견디어 내다가 못참고 영지로 내려가려 했는데 그 와중에 습격을 당합니다. 그대로 죽은 것처럼 꾸며 몸을 감추고는 남장을 해서 아예 황실기사단으로 들어갑니다. 그런데 상관이 자기 약혼자입니다. 알고 보니 여성혐오증이 있어 여자와는 제대로 대화도 안되는 인물인데다... 하여간 약혼녀들을 줄줄이 퇴출시킨 인물이 밝혀졌고 ... 머지 않아 완결날 것으로 보이지만 주인공이 능력이 있음에도 지나치게 저자세라는 점, 범인의 정체와 그에 대한 해결 등이 그리 속시원하지는 않습니다.


30.가네프.『악역을 위한 엔딩』.(44, 완)
BL, 차원이동, 판타지.
드디어 완결! 완결까지 죽 달렸으니까요. 그리고 저는 개인지 구입을 신청했습니다. 하하하하하.


31.L부나방.『Baby boo』.(50)
BL, 육아.
한줄요약: 구름이 귀여워요, 구름이!


32.올로로소bb.『혹시 나 선택 당했니?』.(73)
판타지, 로맨스?
초기에는 게임시스템을 통한 자기 육성. 각 스킬을 하나씩 정복하는 내용이더니 게임시스템이 점점 이상한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급기야는 퀘스트를 통해 다른 차원으로 넘어갈 것을 종용하네요. 사랑하는 사람도 생겼지만 부모를 다시 만날 수 있다는 것에 눈물을 머금고 다 포기합니다. 그런데.....
73화까지의 내용을 보면 딱 프롤로그. 이제 본편은 다른 신들과 싸우는 겁니다. 뒷배로는 딱 신들 둘을 두고 있는데 어떻게 싸울 수 있을지 조금 걱정되네요.


33.크스겔.『그래위스 판의 작은 공주』.(347)
판타지.
언젠가는 다 읽을 겁니다. 아마도.....;


34.도토루모카.『악하소서』.(58)
판타지, 성악.
성악중에서도 오페라쪽이긴 한데, 이건 일단 이전 프롤로그 이야기가 나올 때까지는 기다리려고 합니다. 그 쪽 시안이 폐기되었을 가능성도 있지만 최근 연재분은 제 선호방향과는 상당히 다른 쪽이라 못 읽습니다.


35.가시Thorn.『눈물이 하늘을 가리고』.(103, 완)
BL, 회귀, 판타지.
사랑하는 사람에게 집착하다 못해, 그 사람의 정인을 죽이고 나락에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결국에는 그 사람이 다른 이와 손을 잡고 자신을 공격하여 죽게 되었지만, 그 와중에 희생된 또 다른 사람이 떠올라서 회귀합니다. 이번에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겠다며 움직이는데... 이번 삶에서는 꽤 성공하네요?
소설 내용보다는 등장인물들이 중심이 됩니다. 완결났던 걸 이전에 보았는데 최근 습작에서 해제되어 다시 떠올랐습니다.


36.설연S.『나를 인형이라 부르지 마세요』.(70)
BL, 차원이동, 판타지.
앞부분까지 읽고 나서는 더 묵혔다 보려고 두었습니다.


37.엘리아냥.『구경하는 들러리양』.(29)
판타지, 로맨스.
소설 속에 태어났는데, 이번에도 주인공들의 연애를 관전하다가 여주인공의 어장에 들어갈 물고기를 한 마리 만납니다. 근데, 그 물고기가 그냥 물고기가 아니라 이전 생의 절친이지 뭡니까. 둘이서 신나게 소설을 관전한다고 생각했지만 그건 주인공인 여우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고 호랑이는 딴 마음을 품고 있으니까요.


38.사과절임.『속죄』.(37, 완)
BL, 오메가버스, 판타지, 환생.
오메가버스 세계관은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전에 선작해놓은 작품이 몇몇 있긴 하지만 알파, 오메가, 베타로 나뉘어 계급제를 용인하는 분위기는 질색이거든요. 엘리트주의에 다른 옷만 입혀 놓은 것이기도 하고, 임신수를 그리 좋게 보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차라리 양성이 나아요.(응?)
이건 마왕과 용사의 대결을 중심으로 해서 몇 번이고 다시 태어나도 매번 충돌할 수 밖에 없는 둘의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다만 저도 중간부터 읽기 시작한지라. 그 뒷 이야기만 봐도 충분히 갈등 구조가 심각한데 그 앞은 어떠할까 생각하니 볼 생각이 안 들더군요. 다만 모든 이야기가 끝난 뒤를 보면 그래도 마음이 훈훈하여.. .. ... 수요조사에 참여했습니다.OTL 재판이 될지 어떨지 모르지만 일단 신청은 했네요. 해피엔딩에 홀렸습니다.


39.레뮤제.『낙원의 행방』.(14)
판타지, 로맨스?
로맨스보다는 판타지가 중심입니다.
선황제는 후궁의 아이를 예뻐한 나머지 황태자로 올리고는 황후로 여공작을 들입니다. 황후의 아들이지만 계승에서 밀린 황자는 황궁에 들어오지도 못하고요. 이야기는 여공작이자 황후인 이딜렌을 중심으로 흘러갑니다. 이딜렌이 마음에 두고 있는 것은 대공-즉 현황제의 형제입니다. 하지만 그 사실이 발각되면 난리가 나겠지요. 귀족파의 수장에 가깝기 때문에 그런 감정을 감추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황제가 스스로 무덤을 파는군요. 난봉꾼이다 못해, 이번에는 차원이동한 여자를 데리고 와서는 사랑을 하느니 어쩌느니 하면서 그 애정행각을 황후인 이델린 앞에 일부러 보입니다.
소개글의 대사도 멋지지만, 14화 맨 마지막 대사도 멋집니다. 그리고 14화 작품후기가 촌철살인. 두 줄로 상황 요약이 끝나는군요.


40.강이서.『오해하지 마세요』.(54)
판타지, 로맨스.
로맨스를 앞에 둘걸 그랬나요. 방해꾼이 하나 등장하면서 아스란은 다시 불타오르고! 하지만 유디스는 호락호락하지 않으니까요.


41.파씨.『달에 잠긴 바다』.(18)
판타지, 회귀.
로맨스는 아직 멀었으니 일단 빼고. 진도가 느려요.ㅠ_ㅠ 그보다는 연재가 느려요.;


42.rihiten.『Tragedie Lyrique』.(46)
판타지, 회귀.
절단 신공은 아닌데, 어쩌다보니 지난 번은 연회에 참석한 왕국의 몇몇 공주들이 드잡이질을 하는 바람에 좋은 분위기가 깨졌습니다. 크흡. 그런 분위기, 다시는 안 올 것 같은데!


43.Ambrosius.『Recolor』.(46, 완)
BL, 현대.
우왕! 또 습작 해제! 오늘 다시 정주행 하러 갑니당!


44.로노에.『후궁 하기 싫은데요?』.(12)
빙의, 로맨스, 판타지.
이 소설 때문에 리디북스에 가입해야하나 진지하게 고민중입니다.ㄱ-; 교보로 몰고 있었는데, 그참......


45.마롱나무.『여름 눈송이』.(107)
판타지.
어느새 100편 돌파....; 날잡고 읽어야 하는데 이것도 용기가 안나네요. 이러다 읽을 것이 떨어지는 날-보고서 마감이 닥쳐올 때 마음 잡고 보겠지요.


46.거지담요.『용서할 수 없는 것에 대한 제언』.(29)
BL, 차원이동, 판타지.
이것도 모으는 중. 30편 넘어가면 슬쩍 내용 확인하고 괜찮을 경우엔 앞부터 정주행할 생각입니다. 20편 가기 전에 결국 두 손 들었거든요... 언제쯤 공이 후회하게 되나요.

47.로열젤리.『상그리아』.(21)
판타지, 로맨스.
역시 모으는 중입니다.(먼산)

48.늘봄하루.『다시 만난 세상』.(31)
BL, 판타지, 스릴러?
스릴러 항목을 추가합니다. 예상보다 빨리 정신차린 것은 좋은데, 정신차리자마자 숨 돌릴 틈도 없이 사건이 휘몰아칩니다. 도대체 범인은 누군가요? 게다가 가끔씩 전지적 시점으로 던지는 한 줄이..ㄱ-;


49.Rakce.『푸른 불꽃』.(64)
BL, 게임, 차원이동, 판타지.
휀은 자각했고, 황제는 그 사실을 알면 ... 화를 내기보다 굉장히 재미있어 할 것 같단 말입니다. 어쨌건 요즘은 초딩신이 안나와서 조금 심심합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한 편 올라왔으니 그 기념으로 다시 정주행을..


50.미셸써니.『Black eyes』.(56)
판타지, 로맨스.
이제 슬슬 1부 마무리가 되어 갑니다. 황태자가 자신의 두 번째 신분으로 등장했으니 수사관으로서의 활동도 곧이겠네요.


51.그린리나.『천사의 문양』.(49)
BL, 판타지.
말 안듣는 천사님 때문에 기사들은 고달픕니다..? 하지만 천사님이 워낙 순수하시니 어찌할 도리가 없죠. 허허허;


52.장난기기능.『Smelled It All』.(28)
BL, 빙의, 판타지.
그러고 보니 이거 최근편은 왜 안 봤더라. 아마도 여자들의 기싸움이 등장하면서 슬쩍 내려놓았을 겁니다.


53.unias.『나는 한 편의 극을 보았다』.(56)
회귀, 판타지, 로맨스.
판타지보다 로맨스가 강화되었습니다. 좋아한다고 확신했고, 그걸 감출 수 없다고 생각했으며 이전 생에서 보았던 황제의 연인을 어찌할 지는 그 뒤로 미룬 걸로 보입니다. 뭐, 지금 중요한 건, 말이 날 뛰는 바람에 사냥터에서 멀리 떨어진 숲 속에 황태자와 그 약혼녀 둘이 동떨어졌다는 것이고..=ㅁ=; 언제쯤 귀환가능한가요.


54.잎새그늘.『왕의 기사』.(64)
BL, 판타지.
이것도 아마 완결나면 보겠지요..?


55.이베라인.『잠들지 못하는 밤』.(51)
BL, 현대물?
이것도 일단 완결이 가까울 때쯤 몰아 볼 생각입니다.


56.헨칸.『루시온』.(58)
BL, 육아? 판타지.
시온의 성장도 머지 않았는데, 루님이 잠시 정신이 나가 시온을 쫓아낸 사이 날파리가 들러붙었습니다. 용도는 아마도 시온의 성장일 것으로 보이는데. 힘내라 시온! ;ㅁ;


57.바니캣.『블루 레모네이드』.(33)
BL, 현대.
『윈터 캐슬』보다는 길고 『왕의 귀환』보다는 짧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둘이 사귀기로 했으니까 이야기도 더 진행되겠지요. 대체적으로 잔잔한 이야기다보니 이것도 몰았다가 보는 것이 좋긴 합니다. 잘 보는 소설은 그 때 그 때 올라오면 보고, 다시 정주행하고를 반복하지만...


58.Apusana.『저택과 마녀와 고양이』.(62)
판타지, 로맨스?
각성은 성공했고 중요한 것은 그린우드가를 해치려는 존재가 누구냐는 겁니다. 각성 단계에서 초대 멜리사(마녀)의 기억을 꿈을 통해 보고 있으니 이제 곧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59.솔티스.『일레인』.(26)
판타지, 회귀, 로맨스.
이전에 연재했다가 개작해서 다시 올라오는 소설입니다. 황제의 여섯 번째(맞나;) 황후로 지목이 되어서 끌려가게 되었는데, 남동생이 대신 가겠다고 하여 병든 아버지와 함께 도망쳤다가 가족 셋이 나란히 처형당합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지령서(...)가 내려오는 그 당일로 회귀했습니다. 마음을 단단히 먹고 이번에는 황후로 가는 대신 조건을 내겁니다. 동생을 기사단의 참모로 데려가 훈련시켜줄 것, 아버지의 병간호를 지원할 것, 그리고 또 하나의 소원까지 총 세 가지를요. 그리고 피의 황제를 만나 대강 결혼하고 자리를 잡는데....
생각보다 진도가 빠릅니다. 이전 작인 『아즈렐』도 그랬지만 이번 이야기도 길게 끌지 않고 전개가 빨라서 마음에 듭니다.


60.플루마.『허브티는 운명을 바꾼다』.(40)
판타지, 로맨스.
정말로 허브티로 운명을 바꿨습니다. 이야아아아아... 게다가 푸른 장미의 정체가 의외였어요! 이제 결말이 머지 않아 보이는데 과연 단장님은..?


61.혜돌이.『아도니스』.(286)
회귀, 판타지, 로맨스?
일단 책으로 나오면 볼렵니다.


62.Fallen.『맹수의 침실에 초대받다』.(, 완)
차원이동, 판타지, 로맨스.
차원이동이라 하기에는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어쨌건 눈을 떴더니 다른 세상이더라라는 상황이었고. 책 검색을 해보고 지금 알았는데, 『후궁하기 싫은데요?』의 작가였군요. 그것도 재밌게 보았는데 알고 보니 둘이 닮았습니다. 전개라기보다는 주인공들의 성격이죠. 물론 내용은 상당히 많이 다릅니다.
종이책 출간 공지가 올라왔는데 전자책으로도 나왔다고 해서 검색해보니 이건 아무래도 리디북스전속인것 같네요. 『후궁~』도 리디북스에서만 풀려서 지금 들어가나 마나 하고 있는데.. 데...=ㅅ=


63.김모구.『태양과 달이 머무는 곳』.(78, 완)
BL, 판타지.
검은 머리는 불길한 것으로 취급받고 천대받습니다. 그런데 이웃나라에서는 제국 아카데미에 검은머리 신관을 보내왔습니다. 검은 머리를 좋아하지 않는 건 세계 공통이라, 황태자 역시 탐탁치 않게 여깁니다. 그리고 서로 앙숙으로 만나는데....... 뭐, 미워하다보면 눈이 한 번 더 가고, 의외의 모습에 놀라고, 다시 마음이 가고, 그러다가 정이 드는 거죠. 그 속도가 상당히 빠르지만 그 때문에 마음에 더 들었습니다. '출구까지 일직선!'이라는 대사가 떠오를 정도로 이야기 전개가 죽죽 뻗어나가거든요. 시련이 없지는 않으나 빨리 해결이 됩니다. 그리하여 완결까지 일직선으로 내달렸지요.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절대 악으로 표현되는 인물에 대한 처분인데, 확실히 저보다 더 좋은 벌은 없으리라고 봅니다.


64.비사영.『천공도서관』.(311)
판타지.
엄... 이건 또 언제보나...;
,

65.네쥬neige.『알페니아 사가』.(105)
BL, 게임, 차원이동, 판타지.
이그리트의 정체는 소설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이기 때문에 뒤에 나온다고 하는데... 요즘도 그 정체를 두고 용과 신이 싸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독자들도 그 속에서 이그리트와 레이리안과 함께 구릅니다. 따져보니 앞 40편 정도까지는 괜찮았고, 그 뒤 60편 정도는 계속 마음 졸이고 쫓기고 하는 거네요. 특히 가장 최근에 떨어진 폭탄으로 절망은 더욱 깊어지고.. 하하하하하하하. 맛보기 외전을 보고 이게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될 거라는 확신이 있어 망정이지, 아니었으면 일찌감치 포기했을 겁니다. 하하하하하.


66.은소로.『역광은 그림자를 잠식한다』.(60)
판타지, 차원이동 환생, 로맨스.
다른 것보다 전개가 빠른 것이 마음에 듭니다. 오늘도 정주행(...)했는데 갈등은 그리 심하지 않으며 있더라도 바로 해결이 됩니다. 지금 나오는 갈등이 그나마 큰 돌부리에 해당되는데 이것도 무난히 넘어갈 것으로 추측합니다. 가을에서 시작했고 지금 챕터가 가을. 아마도 다음 챕터 쯤에서 완결되지 않을까요.


67.쥬키리아.『후작부부』.(98)
판타지, 로맨스.
드디어 이 소설의 장르가 로맨스판타지로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이번 편은 더더욱!
확실히 주변에 누군가 경쟁자가 있어야 감정도 심화됩니다.


68.유리엘리.『담 넘는 황후』.(44)
BL, 판타지.
요즘의 청량제, 소화제입니다. 오늘도 황후님은 담을 넘어 귀족파를 털러 가시는군요.


69.유리엘리.『사막에 핀 꽃』.(39)
BL, 판타지.
슬슬 1권 분량이 나온 모양입니다. 큰 고난은 다 넘었고 이제는 파죽지세로 마무리지어야지요. 자아. 선택의 날이 머지 않았다! 가짜 성녀와 이웃 제국들이 물 먹을 날만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70.해맑.『로맨스는 없다』.(8)
로맨스, 판타지.
... 일단 해맑님 소설이니 완결되는 것 보고 보겠습니다. 8편까지 내용만 봐도 심장에 안 좋습니다. 여자주인공의 고생이 너무 심해요.


71.마술사D.『크리스탈 로드』.(36)
차원이동, 판타지, 로맨스.
황태자 엉덩짝을 차버리고 싶은데, 그러지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양손의 떡이라. 그러다 체한다?


72.느루윤.『오수 다시』.(23)
BL, 판타지.
... 이거 아직 23편이었군요.ㄱ-; 아, 근데 정말 최근 편은 읽을 때마다 언제쯤 이 상황이 끝나나 한숨만 내쉽니다.


73.Flatter.『어빌리티 제로』.(109)
판타지, 게임.
이것도 벌써 3권분량까지 연재되었군요. ... 근데 이제 에피소드 9인데......; 완결까지 기다릴까 말까 고민됩니다.


74.길체.『가면 왕비』.(33)
판타지, 로맨스.
부인을 그렇게 내쳐 놓고는 뒤늦게 후회가 들어 쫓아왔는데..... 부인이 받아줄지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


75.바람하늘지기.『눈을 사랑한 검은용』.(412)
판타지, 로맨스.
300편이 넘는 다른 소설들을 선작해놓고는 언젠가는 보겠지 하는 것도 이 소설 때문입니다. 정주행 지금까지 대략 5-6번 정도 했거든요. 가능하긴 하더라고요. 하여간 할아버지의 유물을 받기 위해 이번에는 할머니의 무덤을 찾아야 합니다. 아이시는 매번 용생이 퀘스트로군요.


76.만능강아지.『Materialise』.(26)
BL, 판타지, 빙의.
.....;ㅂ; 언제쯤 빠져나올 수 있나요? ;ㅂ;


77.키아르네.『뮈엘라의 수사관』.(249)
판타지, 로맨스?
이건 책으로 출간되면 몰아서 볼까 합니다....;


78.늑대77.『들개』.(292)
BL, 판타지, 회귀.
한 번에 올라오는 분량이 적어서 몇 편씩 몰아서 보고 있습니다. 올 여름쯤 완결, 10월쯤 출간된다고 하니 기다려야죠.





게으르다기 보다, 한 번에 조아라 선작 페이지 10쪽 정도를 훑어 가며 적다보니 3-4시간 정도 걸립니다. 물론 제가 중간에 딴짓을 많이 해서 더 걸리기도 하고요. 그러니 시간을 길게 쓸 수 있을 때가 좋은데, 요즘 딴짓-주로 조아라 정주행;-을 많이 하다보니 게을러서 더 쓰기가 싫군요. 하하하.

그나저나 이번의 화두는 리디북스의 가입문제. 끄응. 여기 손대기 시작하면 정말 기하급수적으로 로맨스랑 판타지쪽 독서량이 늘텐데 말입니다. 그건 반갑지 않아요.

이전에도 몇 번 올린 적 있는, 『행복이가득한집』에 연재되었던 다세대 주택 건축기가 책으로 나왔습니다. 예상하고 있었던 터라 나온 걸 알고는 바로 도서관에 주문을 넣었습니다. 사실 이 책은 구입해서 보아도 괜찮을 책입니다. 내지를 조금 두꺼운 종이로 썼지만 전체 컬러사진인걸 감안하면 무게도 괜찮습니다. 초보자가 보기 적절한 집짓기 책이라 해도 무방하겠지요.


비슷한 다른 책과 비교하자면 『내가 살고 싶은 집은』이 건축가와 건축주 사이에 오고간 편지 모음이고, 실제 건축 과정에 대한 이야기는 짧은 편이었지요. 이 책은 건축주와 건축가 사이의 대담보다는 시공사와 건축주 사이의 이야기가 훨씬 깁니다. 설계가 완성되고 나서의 부분이 많습니다. 그도 그런게 어떻게 집을 '지었는가'에 초점을 맞추었으니까요.

읽다보면 이런 건축주는 정말로 만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겁니다. 일단 설계부터가 독특합니다. 다세대 주택하면 떠올리는 사각형 집이 아닙니다. 1층이 주차장이고 2-3층은 셋집, 4층이 주인집인데 2-3층은 복층형 구조가 여럿 있는데다 그것도 중앙에 S자와 같이 곡선형 계단이 들어가 있어 일반적인 구조가 아닙니다. 게다가 노출콘크리트 구조라 거푸집 대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닙니다. 가장 안쪽은 180도가 넘는 원형에 가까운 곡선이 되기 대문에 거기는 아주 촘촘하게 대더군요. 이야아... 게다가 막바지에 등장하는 창틀 이야기도 너무합니다. 세 번을 창틀이 터져서 포기하려고 했더니만 창호회사에서 도전의식을 불태우며 아예 주물틀을 만들어서 새로 떴답니다. 이쯤되면 이런 건축주 때문에 시공사뿐만 아니라 주변 회사까지 다 고생했다는 말이 나올만 하죠.

그리고 굉장히 깐깐하고 꼼꼼합니다. 그리고 실험정신이 아주 강합니다. 이런 건 되느냐, 이런 건 안되느냐, 이런 걸 써보고 싶다며 별 희한한 재료들을 들이밉니다. 게다가 가끔 이상한 주문도 합니다. 원형 거푸집이야 설계 자체가 그랬다고 볼 수 있는데, 햇볕이 얼마나 들어오는지 확인하기 위해 1년 동안 해가 어떻게 어디까지 들어오는지 세대별로 확인해달라고 요구했답니다. 시대가 좋으니 그런 것도 금방 자료가 나오던걸요. 신기해라.=ㅁ=;


하여간 그렇게 꼼꼼하고 멋지게 지은 집은 창조공간이란 이름이 붙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대학의 건축학과에서 투어를 온답니다. 안도 다다오의 집을 구경가듯 이제 한국에서도 견학올만한 재미있는 집들이 하나 둘 늘어가나봅니다. 그런 건축주들이 있기에 언젠가 건축주가 될지 모를 사람들도 용기를 얻고 특이하지만 편안하고, 그리고 잘 지은 집을 시도할 수 있겠지요.


저도 그렇게 용기를 얻어봅니다. 설계하면서, 시공 들어가기 전에 여러가지를 생각하고 준비해야 설계에서도 반영할 수 있다는 걸 알았으니 미리미리 생각해봐야겠네요. 실현가능성은 어떨지 몰라도 생각하는 것은 나쁘지 않잖아요? =ㅁ=



허은순. 『우리 집 어떻게 지을까?』. 디자인하우스, 2015, 16000원.



그리고 저는 지금 아버지께 저 책을 드리고 반응을 구경하고 있습니다.+ㅅ+

재미있는게, 표지의 건물 전면 그림만 보고는 '이거 일본식 전통 가옥 같은데?'라고 하시더군요. 세로로 창이 분할된 걸 보고 그리 느끼셨나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