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시점은 4월 4일 저녁입니다. 올리는 것은 4월 5일 아침이고요.:) 그런 고로 기준도 4월 4일 저녁 9시 40분? 그쯤으로 보시면 됩니다.



1.봄날의왈츠.『웬디의 꽃집에 오지 마세요』.(124, 완)
로맨스, 판타지.
완결 후 출판으로 삭제되었습니다. 삭제 공지가 3월 1일에 올라왔는데 디앤씨미디어의 블랙라벨로 나온답니다. 블랙라벨은 전자책으로도 발간되므로 조금 기다리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2.허브향바람.『폐하, 저와 춤추시겠습니까』. (93, 완)
로맨스, 판타지.
힐링에 가깝습니다. 상처입은 주인공들이 서로를 보듬으며 완전한 하나가 된다는 내용이거든요. 참, 뭐랄까, 3.5부에 해당되는 이야기를 읽으면 허탈하기도하고. 하하하. 어쨌건 두 사람은 행복하게 오래오래 잘 살았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전자책이나 출판 관련 공지는 나중에 올리겠다며 닫는글(에필로그)를 3월 1일에 올리셨는데 그 뒤편이 여즉 안올라옵니다.T^T


3.붉괴.『여기사 아닌 여기사』.(55)
판타지
완결 나거나 비축이 더 쌓이면 보겠다고 미루고 있습니다.


4.카카오는쓰다.『그에게 닿는 길』.(30)
판타지, 회귀
드문 드문 올라오는데 아무래도 쉽지 않은 내용의 글이라 그럴 겁니다. 회귀하는 이야기는 많지만 회귀한 당사자가 이렇게 마음 고생하는 소설도 흔하진 않을 겁니다. 댓글을 보면 남주인공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높은데. 저는 왕에게도 나름의 이유가 있다고 보니까요. 왕비님이 회귀하기 전, 가장 많이 마음 고생한 인물이니까요. 왕의 입장에서 보면 참 왕비님은.. 으음..


5.원령꽃.『드래곤 사육법』.(37)
BL, 판타지, 차원이동
혼만 차원이동해서 용이 되었는데, 그 세계의 용은 용기사들과 맺어져  ... (하략)
일단 비축 모았다가 보려고 내두고 있습니다. 사이코패스로 추정되는 성격 나쁜 놈이 등장한 뒤로 얌전히 모으고 있어요.


6.비님.『사랑같은 소리』.(26)
BL, 판타지, 회귀
공작가의 막내아들로, 아버지를 닮은 다른 형제와는 달리 어머니를 닮아 연약하고 여리여리합니다. 집에서는 그런 아들을 품어 키우다 못해 아예 재산을 떼어주고는 '남편'을 붙여 줍니다. 그리고 정부와 공모해 남편을 죽였는데, 알고 보니 그 정부도 따로 바람을 피우고 있었고 독살당합니다. 거기서 회귀.
이전 같은 삶은 살지 않겠다고 각오를 하고 삶을 바꿔 나갑니다. 이런 부분까지는 여타 다른 회귀 BL과 비슷한데 이쪽은 주인공이 결국 기사가 되고, 이전의 배우자와는 이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또 다른 사람이 나타났다는 점에서 꽤 차이를 보입니다. 편 수는 많지 않지만 진행이 상당합니다.'ㅂ' 하지만 7일 이후로 안 올라옵니다.ㅠ_ㅠ


7.리쥬아.『아나타카(ANATKA)』.(65)
판타지
1부까지 보고, 2부 내용은 어느 정도 진행될 때까지는 못 보겠다는 생각에 고이 모아두고 있습니다.


8.일23.『공주님의 비밀』.(59)
로맨스, 판타지
슬슬 서브 커플(?)도 화해했으니 이제 본 커플이 진도를 더 뺄 차례입니다. 공주님도 이제 슬슬 결혼해야지요? 하지만 그 전에 공주님의 여러 비밀들이 풀려야 하는데 말입니다. 능력이라든지, 본인의 부업(!)을 누구에게 고백한다든지...



9.도겸.『코튼 캔디』.(38)
로맨스, 차원이동, 빙의
대놓고, 신이, '제가 당신을 이 세계로 끌고 들어왔습니다!'라고 할 줄은 몰랐습니다. 게다가 아예 돌아갈 수 있다고 선언했으니 이쪽 세계에 정 붙이기는 더 어렵겠네요.


10.네온바니.『유지로』.(37)
BL, 빙의, 아이돌, 연예계
완결 .. ... 볼 수 있을까요.(먼산) 하여간 이제 아버지가 호출, 아니 납치를 했으니 그쪽 문제가 조금이나마 풀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1.마나슈.『겨울이 끝난 날, 여름에 물든 날』.(12)
BL, 판타지
두 번째 공이 등장했습니다. 소프트BL이라 그렇지 일단은 다공일수니까요. 황제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클럽을 만들어도 이상하지 않을겁니다? 다만 점점 살이 붙어가는 것을 보니 이번 등장인물도 뒷 이야기가 리메이크 전보다 자세하게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고요. 다른 것보다 설정이나 주변 이야기가 정통판타지에 가까운 느낌이고, BL이라고는 하나 조금 진한 우정이나 경애에 가까운 부분도 있기 때문에 진입장벽은 낮은 편이라고 봅니다.


12.l정연l.『반월당의 기묘한 이야기』.(45)
현대, 한국판타지
4월 쯤에 신간 나온다고 했으니 그저 기다립니다. 그게 2권이고 완결권인 3권 나오려면 아직 더 기다려야겠지요.


13.여우사초.『엘가의 아틀리에』.(72)
판타지
일본 거스트의 아틀리에 시리즈를 기초로 해서 나온 판타지입니다. 주인공이 고생하는 것이 마음이 아파 아직 전체적으로 손대지는 않았어요. 앞부분에 구박받는 부분을 보고는 조금 살림 핀 다음에 보겠노라고 결심했는데 아직 마음 놓고 보기에는 멀었습니다.


14.rihiten.『Tragedie Lyrique(트라제디 리릭)』.(39)
판타지, 회귀
회귀한 사람이 한 명이 아니었군요. 아니, 그쪽은 회귀를 한 것인지의 여부를 알 수 없으니 말입니다. 결국 막지 못했다고는 하나, 막지 못한 것이 아니라 그쪽이 적극적으로 움직인 것에 가깝습니다. 하여간 이번 에피소드를 더 두고 봐야 파악할 수 있을 듯합니다.


15.비비드컬러.『달콤한 수집가』.(23)
BL, 판타지, 육아?
육아방기에서 시작된 이야기라고 생각은 하나. 지나치게 딸을 버릇없이 키우셨군요, 아버님. 하기야 BL 판타지에서 이런 설정은 흔합니다. 주인공 커플을 방해하기 위한 이물질로 등장하는 버릇없는 여성들. 보통 지위가 높으며 그걸 자신의 능력으로 착각하는 인물입니다. 지위가 높다고 해도 커플 둘 중 하나보다는 지위가 낮거든요. 광속까지는 아니더라도 아마 음속쯤으로는 탈락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과연?


16.H.라.『평범한 그녀』.(50)
판타지,차원이동, 빙의...?
1부에 해당하는 이야기가 끝나면서 갑자기 방향이 확 달라졌습니다. 그 뒷 부분은 내용을 모았다가 보려고 미루고 있습니다.ㅠ_ㅠ; 빙의했다고 생각했는데 빙의한 몸의 주인이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자신은 차원이동. 허허허허.


17.Gilin.『내가 너의 인연이라면』.(24)
판타지, 로맨스, 회귀
황후가 되어 패악을 부리다가 결국 사랑하던 사람의 손에 죽습니다. 그리고 돌아와서는 그 사람을 사랑하지 않겠다고 하는데, 결국 다른 사람과 이어질 상황에 놓이네요? 회귀를 소재로 삼은 소설에서 자주 보이는 내용인데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원래의 인연이 근친이라는 겁니다. 뭐, 이복형제이긴 하지만. 이번에는 새로운 인연이 나타나긴 했는데 ... 결말을 볼 수 있을지 조금 걱정되는 군요.


18.은냐우.『내겐 너무 귀여운 마왕님』.(71)
BL, 판타지, 빙의?
악마가 마왕의 몸에 빙의했습니다-로 시작해서 마왕의 매력에 빠진 여러 마족들이 꼬마 마왕님에게 반하는 내용인데... 그러니 다공일수죠. 중간 부분은 빼놓고 안 봤는데, 지금 상황 봐서는 안 볼 것 같습니다. 하하;


19.이베다판.『불의 고리』.(39)
BL, 판타지, 회귀?
회귀인지 평행세계인지 알 수 없으니까요. 지금 봐서는 뭔가 다른 이유로 삶을 다시 사는 것이 아닌가 싶지만. 아직 진도 나가려면 멀었는데 과연 볼 수 있을까요.


20.Friedrich.『아빠와 나』.(100)
판타지, 차원이동
;ㅂ;
꽃이 질 날이 머지 않았습니다. 드디어 고백했네요.ㅠ_ㅠ


21.diot.『뉴 제너레이션』.(98, 완)
BL, 판타지
역키잡 적을까요, 말까요. 그러고 보니 엊그제 전자책으로 사놓고 아직 들여다보지도 못했습니다. 아니, 다운도 안 받았네요.


22.헨칸.『루시온』.(50)
BL, 판타지, 육아
이미 육아 시즌은 넘었고 이제는 슬슬 잘 키웠으니 잘 사귀는 단계에 접어 들었습니다. 여신님은 지금도 시온의 꿈에 나타나 가끔 루님의 속을 뒤집거나 속을 들었다 놨다 할 발언을 시키십니다.


23.Navid.『BLACK』.(70)
BL, 아이돌, 연예계
작가님이 드물게 올리시지만 용량이 엄청나서 괜찮습니다.


24.페오트르.『여교황의 교황청 생활일지』.(118)
판타지, 로맨스?
이제 슬슬 로맨스로 넘어가려나요. 아직도 교황님은 둔하십니다. 롬멜, 마음고생 더 해야겠다.


25.여을량.『만드라고라』.(5, 완)
BL, 판타지
완결 후 출간 삭제라 편수가 저렇습니다. 전자책으로 나왔으니 사야하는데 목록에 올리는 걸 매번 잊네요. 가장 큰 이유는 교보가 책이 늦게 올라온다는 것이죠. 검색했을 때 바로 안 나오니 다음에 찾아야지 하고는 잊습니다. 하하하;


26.어흥흥.『천신의 호』.(52, 완)
BL, 동양판타지, 임신수
임신수는 미리 키워드로 적어두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호불호가 갈리는 소재이니까요. 저는 관계없이 보는 편입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기억은 모두 날아갔고 이전에 패악을 부렸다더니 지금은 얌전히 있다보니 주변에서 다행으로 여깁니다. 차기 당주라나요. 그러다가 후궁으로 들어가는 누이를 따라 들어갔다 얼결에 황궁에서 일하게 되었고 그러다가 ... (하략) 의외로 뒤에 반전이 있습니다. 전 뒷부분부터 보았기 때문에 반전을 먼저 본 셈인데 그래도 다시 보니 반전 부분이 상당하더군요. 제일 큰 문제는 역시 현 당주인 어머니였다고 봅니다.


27.레시아나.『호박벌 아가씨』.(15)
판타지, 로맨스
차원이동녀가 악녀로 등장하는 소설도 최근에는 많습니다. 그러니까 차원이동한 인물이 오만방자하게 굴다가 결국 본인이 악녀 조연이 되어 소설 속에서 사라지는 역할 말입니다. 여기서도 비슷한데, 주인공은 백작가의 딸로 자라면서 특별한 능력이 없으니 자신은 집안에서 시키는 결혼에 대해서는 거부권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버지가 가져온 결혼 자리를 승낙하는데, 그 자리가 차원이동녀=성녀와 스캔들이 일고 있는 대공이랍니다. 게다가 대공이 무심한 성격이라 그런지 약혼녀에 대한 배려가 드물고 그 때문에 상황은 계속 오해와 편견으로 이어집니다. 최근 챕터 제목이 오만과 편견인데 대공의 오만함이 하늘을 찌르는 것처럼 보이는군요.

(그리고 16편이 이 글 쓰는 도중 올라왔는데 정체를 알 수 없었던 아가씨(?)의 정체가..)



28.포도맛스무디.『Real Singer』.(31)
BL, 연예계
주인공은 아이돌이지만 또다른 주인'공'은 싱어송라이터니까요. 아이돌은 키워드에서 뺍니다. 하여간 이제 친구와는 모자지간으로 공식 인정 받겠군요.


29.만능강아지.『Materialise』.(22)
BL, 판타지, 차원이동, 빙의
이쪽은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진 않고요. 애초에 작가님이 주인공이 누가 될 것이라 뜰에 밝혀 놓았습니다. 후후후. 덕분에 안심하고 보고 있네요. 소통불가인은 종종 말하는 벽이라 불리는데 이번 경우엔 말하는벽이 나름의 사정이 있는 걸로 보입니다. 말하는벽 입장에서는 나랑 친하지 않으면 그 사람(흑막)에게 죽는다고 생각하는 모양인데..? 다음편 언제 주시나요.;ㅂ;


30.도토루모카.『악하소서』.(50)
판타지, 성악
초기에 이야기 시작할 때, 프롤로그로 올라온 부분이 본편이 될 것이라 본다면, 지금은 본편의 중반도 오지 않은 걸로 보입니다. 아니, 지금 당장 넘어가려나요? 최근에 내용 모아서 본다고 안 보고 있었는데 이것 참.ㅠ_ㅠ; 최근 편이 꽤 속 긁는 내용입니다. 더 모았다가 볼 생각입니다.


31.솜꼬리토끼.『환수의 나라』.(21)
BL, 판타지
어, 왠지 이번에 나온 그 마수가 누군지 알 것 같아요.=ㅁ=!


32.가막가막새.『강호애가』.(20)
BL, 무협, 단편연작
완결이 머지 않았습니다. 단편 연작이지만 30편 안에 끝내신다고 했으니까요. 그리고 한 두화 올라오면 곧 완결입니다. 아쉬워라.;ㅂ; 근데 이렇게 수 많은 커플이 있으면 중원의 미래는 밝....?;


33.Ambrosius.『푸른 가시』.(62)
BL, 판타지
추리요소도 많습니다. 스릴러보다는 추리. 과연 전대 세렌시안 백작은 자신의 이복동생을 데리고 무엇을 하려 했으며, 초대 세렌시안 백작은 무슨 꿍꿍이를 꾸미는 것이며, 1호나 2호의 역할은 그 중 무엇이며.
뭐라해도 황자의 역할은 마리오네트로군요. 하지만 본인은 그걸 몰라요.


34.Flatter.『어빌리티 제로』.(93)
게임
모으는 중입니다.ㅠ_ㅠ; 그도 그런 것이 요즘 마비노기 하다보니 게임 소설에 오히려 손이 안가요.



35.김모래.『천국의 문 :: Porta del Paradiso』.(33, 완)
BL, 조각
개인지가 발매되었으니 조만간 습작될 겁니다. 어제 집에 와보니 도착했거든요.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조각학교에서 수재와 천재의 미묘한 갈등을 그린 BL이라 설명하겠습니다. 조각보다는 전작의 소설이 취향이었지만 이쪽도 나쁘지 않습니다. 게다가 배경이 이탈리아니까요. 후후후.



36.강이서.『오해하지 마세요!』.(40)
판타지, 로맨스
초반에는 부모님의 죽음에 대한 비밀을 밝히는 것이 중심이었고 이제는 슬슬 마음을 깨달은 아스란이 작업을 걸어오는데... 과연?


37.길체.『가면 왕비』.(19)
판타지, 로맨스
왕세자께서 드디어 무거운 엉덩이를 일으켜 아내를 찾으러 간다 했는데.. 이미 아내는 배신당했다고 생각하고 마음이 돌아선 것 같거든요? 어쩌려나? 그야, 왕세자 본인은 자신이 배신당했다고 생각했지만 세자비 입장에서는 오직 남편을 위함이었는데 그걸 모조리 오해로 해석하고는 그게 맞지 하고 억지로 들이대니, 마음이 돌아설 수 밖에요. 봐줄지 어떨지는 두고 봅시다.=ㅂ=


38.깡장.『Call It A Night』.(116)
BL, 현대
술이 웬수...로 간단히 감상과 내용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하여간 가끔 습작해제되어 외전과 함께 등장하는 소설입니다.+ㅅ+


39.거지담요.『용서할 수 없는 것에 대한 제언.(20)
BL, 차원이동 판타지
시작부터 트라우마를 강렬하게 건들이며 진행되는데다, 주인공이 아주 지독하게 고생하기 때문에 ... 게다가 최근 편을 보면 이게 아직 초반부라는 거죠. 앞으로는 몰아서 볼 생각입니다.


40.다함Daham.『나는 그를 잊기로 결심했다』.(37)
판타지, 로맨스
음악, 그것도 피아노가 소재인 판타지 소설입니다. 꽤 드물죠. 어떻게 보면 기본 구도는 『얼음나무 숲』이 떠오릅니다만, 로맨스 소설이기 때문에 라이벌 구도가 강화되지는 않습니다. 주인공 세 사람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되고, 첫 번째는 여주인공 다뉴, 그 다음이 남주인공 아스테어, 그리고 시오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잠시 내려 놓고 안 본 사이에 2부인 아스테어편이 완결되고 출간 공지가 올라왔네요. 그리고 4월 1일부터 3부인 시오편이 나옵니다.'ㅂ'
솔직히 말해서 전 아스테어보다는 시오편이었습니다만; 시오에 대한 다뉴의 마음이 상당히 간절했던 터라 그렇게 이어지겠거니 생각했거든요. 아니었습니다. 하하하하하. 나중에 정주행 ... 할 시간이 있을까요.;


41.대딩의삶.『그냥 닥치고 뛰어라』.(136)
판타지
최근 연재분을 보면 제목이 그대로 딱 들어맞습니다. 아무말 않고, 신들이 시키는 대로 그저 뛰는 겁니다.


42.봄에.『J, 너에게』.(34, 완)
BL, 할리킹?
할리킹에 가깝지만 수위가 조금 높은 편입니다. 그냥 달기만 한 이야기는 아니고요. 가족의 사랑이라는 것도 모르고, 사랑이라는 감정 자체를 거의 모르고 지낸 J가 에드워드를 만나면서 그래도 현실에 발딛고 살아가게 된다는 이야기가 아닐까 합니다. J를 좋아하는 인물도 있지만 에드워드를 당해낼 수 없군요. 허허허; 뭐, J가 반한 사람이니까요.


43.둥근보름달.『아이고, 폐하!』.(51)
판타지, 로맨스
완결이 머지 않아 보입니다. 드디어 저주는 해결했고! 그 덕에 운명도 제대로 찾았고! 이제 약혼 준비중입니다. 약혼 후에 다시 돈을 모아서 결혼을 해야겠지요. 결혼은 워낙 대규모로 치뤄야 하니 준비과정이 쉽지 않아요. 근데 이렇게 마구 속도 내도 되나요. 관료들이 알면 절규할 것이 눈에 빤히 보이는데 말입니다.


44.매맞는토끼.『조심하세요』.(75)
BL, 임신수, 현대
만우절과 함께 공지로 돌아오셨습니다.ㅠ_ㅠ; 그 김에 정주행을..


45.특별한J.『그 파티쉐와 수학자』.(23)
BL, 판타지
왕실에서 근무하는 수학자인데 단것을 좋아해서 자주 사다먹다보니 어느 새 파티쉐들에게는 '인정받고 싶은 그분'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굉장히 마음에 드는 고급 호텔의 파티쉐를 만났는데-로 시작합니다. 예상할 수 있지만 그 파티쉐의 디저트가 마음에 들었고, 자신의 디저트를 깊이 이해하고 좋아해 주는 학자에게 호기심이 생겼고, 그래서 왕실에 근무할 것을 결심했고....


46.ㅡ뮤제ㅡ.『마른 가지의 라가』.(107)
판타지
이거, 정말, 정독 + 재독해야하는데..


47.펩시.『창백한 손의 희극』.(37)
BL, 현대
슬슬 미키-한범호와 서윤의 관계가 진전되네요. 미키라는 이름이 어디서 나왔는지 생각하면 그렇게 별명 부르기가 미안합니다.


48.미예.『페어리 레이디』.(69)
판타지, 로맨스
1부가 머지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다시 보니 30편 정도는 남았군요. 그 사이 무슨 일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복잡한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일단 쌓아두었다가 볼 생각입니다.


49.늑대77.『들개』.(217)
BL, 판타지, 회귀
200편 넘었는데도 절반쯤 왔나요.ㅠ_ㅠ; 8월에 출간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50.미셸써니.『Black eyes』.(42)
판타지, 차원이동, 환생
1부는 무난한 이야기고 2부부터는 조금 더 복잡한 이야기가 전개될 거랍니다. 그래도 워낙 주인공들이 막강하니 괜찮을 거라 믿습니다.+ㅅ+


51.쥬키리아.『후작 부부』.(79)
판타지, 회귀, 로맨스?
가장 최근에 올라온 글이 출간계약공지입니다. 다행히 조아라에서 완결까지 연재 후 출간하신다네요. 출간계약 이유는 계약하면 그래도 책임지고 연재를 빨리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연재속도가 빨라지면 좋습니다.+ㅆ+


52.anxi.『blossom』.(22)
판타지, 로맨스
모았다가 볼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진도가 더 나가야 마음 편히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은 주인공의 고생길이 훤히 보여서..


53.교묘한.『도서관에는 마녀가 필요하다』.(17)
판타지, 로맨스
마녀관장님은 대단한 능력자이신데, 거기에 날개가 달린 것 같습니다? 이제 술 잘 못마시는 기사님이 날개 역할을 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리고 저도 사과파이 먹고 싶어요..;ㅠ;


54.잎새그늘.『왕의 기사』.(54)
BL, 판타지
중반까지는 보았지만 전쟁대비 중이라 더 모았다 볼 생각으로 두었습니다. 게다가 은근히 다공일수 분위기가 풍긴단 말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주인공이 될 인물은 누구인지 알지만 주변 인물들이 왕자님에게 반하는 것이...=ㅂ=


55.diot.『神의 연애사』.(155)
BL, 현대
판타지와 현대, 그리고 외전 중에는 오메가버스 세계관도 있습니다.=ㅁ= 그건 IF 외전이니까 본편은 아니지요. 지금 4부 연재중이고 이게 마지막이라 하십니다. 과연.+ㅁ+ 본편은 이미 완결되었는데 부가 늘어나고 있어요!


56.연콩.『잔드바르의 여름』.(61)
판타지
한순간의 선택이 일생.. 은 아니지만 하여간 상황을 좌우합니다.ㅠ_ㅠ 다음편은 언제.. 이번 고생이 마지막이길 빕니다.


57.unias.『나는 한 편의 극을 보았다』.(12)
판타지, 회귀
로맨스일지는 모릅니다. 아직 편 수가 짧으니까요. 패악을 부리다가 죽고는 회귀하고, 그 당시의 냉철함을 유지한 채로 꼬마아가씨가 되어 있습니다. 주인공 성격이 굉장히 건조한 편인데다 회귀한 다음 첫 번째로 겪는 사건이 굉장히 강렬하니까요.


58.보석젤리.『5월의 눈(EYES of MAY)』.(57, 완)
판타지, 로맨스
차원이동도 넣을까요? 전작인 『스타워커』에 이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차원이동해서 그 쪽 세계에 다녀온 아가씨가 거기서 사랑을 꽃 피우는 것이 전작이고, 돌아가고 싶다고 하는 아가씨를 직접 배달(...)하러 갔다가 거기서 짝을 만나는 마리아쥬 프레르의 이야기가 주 내용입니다. 마리아쥬는 마법사, 루크는 공작. 돌려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직설적으로 주고 받는 행복한 커플이 되니.. .. ... 아주 달달해서 좋습니다.
개인지 주문 받는 중이고 저도 넣었습니다. 고양이 귀와 꼬리를 단 루크가 궁금해서 참을 수가 있어야지요! 전자책에는 이 외전이 빠져 있답니다.


59.네쥬neige.『알페니아 사가』.(76)
BL, 판타지, 차원이동, 게임
이번 엘프 지역의 이야기가 정말 고비라는 생각이 드는데, 함정이 있다는 것이 정황상 뻔히 보이지만 어떤 함정인지 감이 안 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그리트의 정체가 여기에 깊숙이 관계된 걸로 보이거든요. 더 진행되어야 알겠지요.


60.바니캣.『왕의 귀환』.(103)
BL, 빙의, 판타지
여러모로 왕이 귀환합니다. 거기까지 최근 편에서 내내 마음 졸였던 것 생각하면 속 시원하지만 레얀은..ㅠ_ㅠ 괜찮겠지요?


61.티그르.『사랑해요 반나바스』.(59)
BL, 판타지
꽤 재미있는 판타지 (BL) 소설인게, BL이지만 지금까지의 분위기는 평범한(?) 판타지소설입니다. 주인공은 어쩌다보니 왕이 되었고, 그 이유는 능력있는 동생들이 뒤를 받쳐주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마법사이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능력 있는 신하들이 여럿 있었던 것도 있고요. 하지만 본인이 가장 사랑해 마지 않는 것은 원래 왕이 되었어야 했던 형님. 근데 그 형님은 ... (하략) 지금은 반란이 종결되고 다시 평온(?)을 찾는 모양새입니다. 하지만 최근 편의 장제목과 등장인물을 생각할 때 폭탄이 나타난 것 같습니다.


62.카이세이드.『꿈을 꾸다』.(46)
판타지, 회귀
로맨스 넣을까요, 말까요. 회귀를 한 이유가 드디어 나옵니다. 전남편이었던 인물을 확실하게 선 그어 해결하고 났더니 탈력감에 빠진 건지 휴학을 하고 돌아갔거든요. 그러니 이제 그 사람이 찾으러 오면 되는 거니다.=ㅁ= 와라!


63.Friedrich.『레사드의 이슬』.(73)
판타지
적.. 아니, 추적자가 왜 파랑새를 찾는지도 드디어 나왔습니다. 하지만 죽은 사람을 살리는 것을 파랑새가 할 수 있을까요. 아주 간절한 소원이 아니면 안된다고 하고, 너무 큰 소원도 안된다고 합니다. .. 아니 그걸 넘어서서 지금 매드사이언티스트인 흑사제(...)가 쫓아왔습니다. 처치해라! (...)
길드 지부장의 정체는 의외였습니다.


64.매향[梅香].『악당과 로라』.(21)
판타지
로, 로맨스?; 매번 보면서도 헷갈립니다만.;;;


65.깅기.『곰을 거꾸로 뒤집으면』.(47, 완)
BL, 현대, 할리킹
후후후후. 현재 연재중인 다른 작품과의 크로스 외전이 한 편 올라왔습니다.


66.녹차칸쵸.『이브 퀸 바셋』.(31)
BL, 회귀, 판타지
예상은 했지만, 이브가 리리스를 죽인 이상 이야기는 신화로 넘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하하하. 황태자 이름이 애덤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쨌건 상황이 많이 꼬였네요. 이게 어떻게 풀릴지는 더 두고 봐야 합니다. 앞은 이브가 자신의 앞길을 바꾼 것이 주요 내용이었다면 최근 연재분은 이브를 둘러싼 불온한 움직임이 주내용입니다. 덕분에 진행이 조금 느리게 느껴집니다.


67.바람하늘지기.『눈을 사랑한 검은용』.(377)
판타지, 로맨스
실버 수장이 보인 불온한 눈빛이 내내 마음에 걸립니다.=ㅁ=


68.U채.『오니(汚泥)』.(89)
BL, 판타지, 임신수
언제쯤 알이 생기나요.+ㅁ+ 그보다 마리엔느는 악역답게 슬슬 사망 혹은 패가망신 플래그를 찍었는데 이벤트는 언제 발생하나요?


69.서하장.『달콤한 세잎클로버』.(44)
BL, 판타지
이번 편도 초콜릿...;ㅠ; 레더라 갈 시간 없는데 말입니다.;ㅠ;




『버림받은 황비』도 외전편이 나와서 구입하려고 호시탐탐 기다리고 있거든요. 그 김에 다른 책도 전체 다 전자책으로 재구입 예정입니다. 어차피 처분했으니. 하하;
생각해보면 여기 올린 소설 중에도 전자책 구입 예정 혹은 구입, 개인지 구입 예정 혹은 구입한 건이 꽤 되네요. 통장 잔고가 부족하다고 한탄할 일이 아니었어요. 통장 잔고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선작부터 줄여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