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가메 제면은 이름만 들어보았습니다. 여러 튀김들을 입맛에 따라 추가해서 먹을 수 있는 우동집이라고요. 체인점이라 듣긴 했는데 밖에 나가서 외식할 때는 갈 일이 없던터라 지금껏 미루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주말에 다녀올 일이 있었지요.


홍대로 가려고 이동하다가 마루가메 제면이 눈에 띄었는데 사람이 많지 않더군요. 보고서 S와 사람 없네, 괜찮을까, 가볼까 하다가 그대로 들어갔습니다. 홍대로 가면 사람이 많아 먹을 곳 찾기도 쉽지 않겠다 싶었고 아예 먹고 가는 것이 낫겠다 싶었습니다. 날이 싸늘하다보니 자루우동은 포기. 결국 국물이 있는 따끈한 것으로 골랐는데 S가 유부, 제가 오뎅이었습니다. 주문해서 받아 놓고, 그릇에다가 원하는 튀김 하나씩 올려 계산대에서 계산하면 됩니다.




오뎅우동과 채소튀김과 닭고기 튀김. 가라아게가 아니라 닭고기를 그대로 튀긴 겁니다. 다리살인지 가슴살인지는 기억이 희미합니다. 퍽퍽하지는 않았으니 아마도 다리살?





S는 유부우동에 닭튀김과 초밥. 여우투성이로군요. 거기에 튀김부스러기랑 파를 듬뿍 올렸습니다.



제가 주문한 것이 9500원. 튀김 하나당 1천원 남짓이었다고 기억합니다. 우동에 튀김값을 더하니 그정도네요. S도 비슷하게 나왔을 겁니다. 양을 생각하면 가격은 적절하고, 거기에 원하는 튀김을 골라 먹을 수 있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튀김은 만든지 오래되어 약간 눅눅했고 닭튀김은 닭 특유의 냄새가 나더랍니다. 그건 아쉽더라고요. 그리고 국물이 평소 입맛보다 간간한 편입니다. 한입 먹고 나니 여기가 간이 강하다는 이야기를 몇 번 들은 것 같기도 하고요. 간간하지만 먹을 수 있는 수준이기도 했고, 국물을 안 마시면 괜찮습니다. 거기에 간장국이 아니라 소금국에 가까운 느낌이긴 했지만. 음. 그럼 간사이쪽 간인가요?


하여간 뜨끈한 국물과 적절한 양, 거기에 튀김이 마음에 들어 생각나면 또 갈 겁니다.'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