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는 커피도구뿐만 아니라 다구이기도 합니다. 지금 진지하게 구입을 고려중인 것은 지난번에 깨진 안캅 포트입니다. 사진 출처는 모두 카페뮤제오이고요.



깨진 것이 겨울 티포트라, 같은 겨울 티포트를 사고 싶지만 이건 할인을 안합니다. 정가 4.6만이라, 지금의 자금사정에서는 할인중인 토스카나나 시크릿가든 중에서 골라야 합니다. 굳이 따지자면 모 마녀님 덕분에 토스카나 쪽에 조금 더 기울었지만 시크릿가든도 나쁘지는 않거든요. 이렇게 보고 있노라니 시크릿 가든 구입 가능성이 조금 더 높은가요?



하여간 최우선으로 놓은 겨울 티포트의 정가는 상당히 높은지라 결정 못하고 손가락만 빨고 있습니다.







한국, 그것도 이천에서 제작된 커피 드립퍼입니다. 세로 홈이 음각이라, 양각인 칼리타나 하리오 등과는 다릅니다. 그렇다보니 커피 필터의 밀착이 더 잘되고 홈으로 커피가 흘러갈 수 있도록 했다는군요. 거기에 구멍이 바닥보다 살짝 위에 뚫려 있어 미분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몸체에도 멋진 무늬가 있어서 한국적인 드립퍼로도 선물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전 메리타파일뿐. 칼리타도 거의 안 쓰지요. 그렇다보니 살까 말까 망설이는 중입니다. 할인 판매는 이미 놓쳤지만 사고 싶은 것이라면 정가로 사면 됩니다. 카드님은 절 용서하지 않으시겠지요.(눈물)




결국 이 모든 지름은 카드님과 통장님의 내구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버티지 못하신다면 결국 포기하거나 미룰 수밖에 없는 것이 지름...;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