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올라온 멍멍이 사진들. 댕댕이라고 하기에도 참 뭐한, 진짜 떡 같은 꼬물이들입니다. 털이 복슬복슬해서 그런지 찰떡보다는 백설기, 백설기보다는 두텁떡이 떠오르더군요. 하여간 사진 보고 있으면 떡이 먹고 싶습니다.

...

이게 아닌데.





오늘 보았던 어떤 소설 한 편. 조아라에 올라온 소설인데, 사랑하는 천사를 위해 그의 손에 희생되는 것을 선택하고 정신차려보니 회귀했던 여자가 주인공입니다. 회귀 후에는 가능한 사랑했던 이를 피하려 하지만 이상하게 계속 꼬입니다. 현재 남자주인공 후보가 셋이더군요. 가장 최신편이 저 천사 시점의 외전인데 댓글이 하나 같이 셋 중 누구를 선택하느니 일처다부로 가자는 내용이더군요. 세 주식 중 하나를 밀었다가 이번 외전 보고 포기하며 셋 다를 외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보고 있노라니 셋 중 누구를 선택해야 하냐는 의문이 들더군요. 물론 셋 다도 가능하지만...


그림 동화 이야기 중에서 그 비슷한 것이 있었습니다. 사경을 헤매는 공주를 구하기 위해 세 형제가 나섭니다. 무엇이든 보는 망원경, 어디든 한 걸음에 가는 신발, 무엇이든 살리는 사과였던가. 첫째, 둘째, 셋째가 갖고 있는 보물이었고, 그리하여 사과를 먹고 공주가 살아납니다. 셋이 같이 기여한 만큼 누가 공주와 결혼해야하느냐는 논의가 있었는데, 자신이 가진 보물을 잃은 셋째를 선택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보자면 세 남자 중 가장 많은 것을 잃은 이가 천사 라파엘이니 라파엘이 마땅합니다. 하지만 릴리스는 라파엘을 거부하지요. 편하게 대하는 것은 레사트입니다. 그렇다고 루시퍼에게 지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릴리스는 루시퍼의 손을 잡고 악마가 되어 새로운 신분을 얻었지요. 그 전까지는 죽기 일보 직전의, 저 밑바닥에 존재하는 아이였습니다. 평안한 삶과 임무를 주고 악마가 되게 한 것은 루시퍼입니다.


그렇게 보니 각자의 지분이 있지만, 가장 희생한 것은 라파엘인 셈이라-물론 그것도 릴리스는 원하지 않음에도 라파엘은 자기가 원하여 스스로를 다 내어 놓은 것이나 다름없지만, 누구 하나를 선택하기는 어렵군요. 원래의 운명대로 루시퍼의 반려가 되어야 하는가? 사랑했으나 지금은 피하고 싶은, 가장 절절하게 사랑을 외치는 라파엘의 사랑을 받아 들여야 하나? 그도 아니면 가장 편하게 대할 수 있는, 평범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지도 모르는 레사트를 선택해야하나?



생각해보는 것도 매우 재미있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