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아마도 델피니움..? 정확하지 않지만 그렇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식물 잘 가꾸는 것도 이모저모 부러워하는 능력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관심 갖고 꾸준하게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게 안되면 안되더라고요.(먼산) 저도 많이 죽여봤지만 잘 가꾸는 사람들은 적당한 관심과 적당한 애정만 줍니다. 너무 관심을 과하게 가지면 식물이 죽어요. 정말로 그래요. 그리고 그 적당함과 과함의 균형을 잘 잡는 것이 비결 아닌가 합니다.



스트레스 쌓인 것을 무시하고 괜찮을거라 생각했다가 큰 사고가 일어나서 허둥지둥 대는 중입니다. 주변에는 그럭저럭 괜찮다고 이야기 하고 있고 집에도 아직 이야기는 하지 않았지만, 사실 굉장히 심각한 상태입니다. 사건 자체가 아니라 제가요. 사건을 대하는 제 모습이나 거기에 반응하는 모습이 과합니다. 몸 상태도 여러 모로 걸려있던 지라 한 번에 터진 느낌입니다. 운동은 했지만 그간 체중조절을 핑계로 식생활에 소홀했던 것이나, 트위터에 과하게 빠져서 안 좋은 기사들을 자주 접하여 정신적으로 몰려 있던 것, 모든 것에 분노하는 상황이라 생각했던 것이 올 하반기부터였는데, 거기에 계절성 우울증과 호르몬 조절 난조가 겹치니 극단적으로 흘러가네요. 하하하하하. 병원 예약은 잡아 놓았습니다.(먼산)



11월 중순만 무사히 넘기면 괜찮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마도. 보통 계절성 우울증의 기점은 12월 초라 그 때까지 가지만, 업무 폭발이 가라앉는 것은 11월 중순 경이라 그렇습니다. 오늘 새벽의 꿈을 생각하면 아마도 어딘가 따뜻한 남쪽을 가고 싶은가봅니다. 그럴려면 멀었고, 그럴 가능성도 낮지요. 여행은 더위보다 추위를 선호하기 때문에 아마 마음이 그런가보다 생각하렵니다.'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