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에 벌여 놓은 업무를 수습하기 바쁜 한 주입니다. 그리고 업무 뒷 설거지는 11월 초까지 계속됩니다. 주욱. 제 개인의 업무에다가 협조 업무가 뒤죽박죽되니 제 머리 속도 뒤죽박죽입니다. 어흑. 하지만 통장 잔고는 바닥이고, 이는 해결될 기미가 안 보이니 앞으로도 계속, 계속.... (눈물)


그리하여 쓸데 없는 잡담들을 몇 모아 봅니다.






위타드. 위타드의 올 겨울 신작 핫초코는 모카 핫 초콜릿입니다. 다시 말하면 커피맛 핫초코란 이야기지요. 왜 지금까지 이게 안 나왔을까 싶은 생각이 잠시 드는데, 생각해보면 그냥 핫초코 타다가 거기에 에스프레소 한 샷 부어 넣는 것이 더 간단하잖아요. 그런 연유로 안 나왔던 건가 싶습니다. 제가 도전 못하는 메뉴인 칠리 핫초코 같은 것도 이전에 있었고,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 화이트 핫 초콜릿인가, 그런 이름의 핫초코도 있었으나, 위타드는 배송비 문제로 손을 못댑니다. 그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에. 최근 위타드 상품을 몇 질렀거든요.



앞서 올렸는지 아닌지 가물가물하지만. 카페뮤제오에 GINA가 들어왔습니다. 다만, 여기 있는 건 블루투스 버전이 아니라 일반 버전입니다. 블루투스 버전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연결되어 드립 정도나 물양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여기 있는 것도 그 자체로 예쁘지만 그쪽이 훨씬 더 재미있.....

원래 커피 도구는 실 사용 반, 재미 반이라고 우겨봅니다.


가끔은 그 때 트럼프로 뭐고 그냥 지를 걸 그랬나 싶지만, 자금 사정도 있었으니까요.(먼산)







마틸다가 출간 30주년을 맞았답니다. 벌써 그렇게 되었네요. 로알드 달이 사망하기 2년 전에 출간되었다는데, 그 당시 삽화가인 퀜틴 블레이크가 30주년 기념으로 서른 살이 된 마틸다의 모습을 그렸습니다. 이건 BL, British Library에 있는 마틸다의 모습입니다. 있다고만 설명되어 있으니 사서인지 이용자인지는 알 수 없지요. BL에 들어갔다고 해도 무척 잘 어울립니다.


제가 본 곳은 트위터(링크) 타래였고, 원 출처는 the Guardian의 2018년 9월 15일 기사입니다.

"Matilda’s new adventures at 30: astrophysicist, explorer or bookworm"(링크)

= 30살이 된 마틸다의 새로운 모험들: 천체물리학자, 탐험가 또는 책벌레.






탐험가가 된 마틸다,




천체물리학자가 된 마틸다도 있습니다.





가디언 기사의 메인 표지였던 이 그림의 확장판도 있고요.


85세의 할아버지는 총 8장의 그림을 그렸다는데, 아마도 ...... (라고 검색 시작)


펭귄 랜덤하우스 UK에 올라온 것이 원본이로군요. Win Matilda at 30 signed by Quentin Blake(링크) 그리고 다른 기사 하나 더. Matilda by Roald Dahl(링크). 지금 보니 맨 앞 버전의 마틸다는 Chief Executive of the British Library니까 이용자도 사서도 아니라 도서관장이군요.(먼산) 그러나 알라딘에는 아직 없습니다. 다행이라고 해야겠지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earendil 2018.10.19 13:11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알라딘에 들어왔습니다. [링크를 놓고 도주한다]
    11월 1일 배송 예정이네요. 들어왔다기보다는 예약중;;
    https://www.aladin.co.kr/search/wsearchresult.aspx?SearchTarget=All&SearchWord=Matilda+at+30&x=0&y=0

    • 키르난 2018.10.20 14:0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제 돈을 쓰지 않고 실물을 보는 방법(도서관이라든지 도서관이라든지 도서관이라든지)을 강구중입니다. 들어올 가능성은 높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