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작성해야하지만 막상 쓰려 하니 만사 귀찮아서 느릿느릿 작성하는 감상기. 여기 안 올라오는 소설은 나중에 제대로 작성할 소설이라고 우겨봅니다. .. 아마도.

9월에도 자금 문제 때문에 그리 책을 많이 사진 못했기 때문에 전체 전자책은 많지 않을 겁니다. 종이책도 요즘 드물게 읽는데 좀 개선할 필요는 있네요. 어려운 책 빌려 놓은 것도 빨리 읽어야 하나 읽기 시러요.;ㅁ;


뭐, 당장 내일이나 모레쯤 9월 전자책 감상기를 따로 올리겠지만 이것도 미리 작성한 김에 올려봅니다.



로네베. 『몬스터 대공』

BL, 판타지, 차원이동, 빙의.

조아라에도 연재되었던 BL입니다. 초반에 보다가 다공일수의 분위기가 나오길래 접었는데, 정작 소설 보고 나니 외전편에서 확 방향이 바뀌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제가 안 밀던 쪽이라 간단 감상 적고 고이 접었습니다. 덧붙여 모든 수수께끼는 에필로그 끝난 뒤에야 풀립니다.

별 생각없이 보던 소설책 속에서 처절히 이용 당하고 버림받은 대공에 감정이입했더니, 정신 차렸을 때 그 대공의 몸에 들어왔습니다. 그리하여 원래 삶에서 그랬던 것처럼 열심히 절치부심하여 소설 내용의 판을 완전히 엎어버리지요. 이야기 자체가 대공이 소설 등장인물들을 차례차례 감화(?) 시키며 포섭하는 겁니다. 대공에게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하략)



소해. 『더블 캐스팅』

BL, 현대, 아이돌.

아이돌과 소속사 실장의 연애담입니다. 어쩌다보니 고등학교 다닐 때 코 꿰어서 선배와 함께 소속사를 하나 차립니다. 그리고는 그 소속사의 첫 남자 아이돌을 데뷔시키고 드디어 1위까지 오르게 하고 했는데, 메인보컬이 턱하니 고백해옵니다. 좋아한다고요. 물론 동료나 가족으로서의 좋아한다가 아니라 고백을 받은 겁니다. 그 때부터 실장님과 엄친아 아이돌의 밀고 당기는 연애담이 이어집니다.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바로 기업 설립에 뛰어 들어 그런지 둘의 나이 차이가 다섯 살입니다. 아이돌 데뷔가 조금 늦기도 했고요. 아이돌 소재를 좋아한다면 무난하게 읽을만 하지만 현실보다는 소설적 장치 느낌이 강합니다. 이게 가능해..? 라는 생각이 좀. 그렇지 않아도 아이돌과 그 소속사에 대한 기사를 아침에 보았거든요. 그거 읽으면서 소설 속 아이들들이 겹쳐 떠오르더랍니다.



퍼시픽. 『드라이 플라워』

BL, 오메가버스, 현대, 할리킹.

부모님의 이혼 후, 어머니는 양육권을 얻지 못했지만 몇 년 뒤 재신청을 통해 로렌의 양육권을 받아왔습니다. 3년간 아버지 밑에서 어렵게 생활했던 로렌은 다시 만난 어머니와 가난하지만 그래도 행복하게 삽니다. 그러나 어느날 갑자기 쓰러진 어머니의 병명은 신부전증. 신장이식을 받아야 하나 입원 비용 마련하고 생활비 버는 것만으로도 이미 아득합니다. 간신히 이식받을 신장을 찾았다고 했을 때 수술비용으로 막막하던 로렌의 앞에 대리모 제의가 들어옵니다.

할리킹 답게 부자인 알파공과, 고학생으로 홀어머니와 함께 사는 가난한 오메가수가 만났다가, 사이가 좋아졌다가,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클리셰적 이야기가 많아서 어떻게 이야기가 흘러갈지 짐작은 되지만 그걸 잘 풀어내는 것이 관건이지요. 무난한 오메가버스 할리킹입니다.




어셋. 『은빛 정원』

BL, 오메가버스, 판타지, 차원이동, 빙의.

교통사고 뒤 정신차려보니 전혀 모르는 낯선 곳입니다. 그것도 동양풍-그러니까 동아시아풍 판타지 세계입니다. 자신은 황제의 유일한 후궁이고, 그래서 밖에 나갈 수도 없답니다. 애초에 몸도 매우 약한데다가 깨어나기 직전 자해를 했던 모양이라, 손목을 매우 심하게 다쳤습니다. 그래도 정원 나가는 것까지는 허락을 받는데, 거기서 궁에서 일한다는 사람을 만납니다.

이쯤에서 다들 짐작하겠지만 황제 외 출입금지라는 정원에서 만난 건 황제 본인입니다. 원래 후궁인 라야는 자신의 왕국을 멸망시킨 원수인 황제와 사이가 좋지 않았고, 그래서 황제인 희사도 기억을 잃은 듯한 라야=현우에게 이름을 밝히지 않았지요. 전체적인 이야기 구조는 그렇게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었던 현우가 희사와 만나고, 점차 희사에게 마음을 열고, 그러다가 황제와 아주 틀어질 상황이 되어 희사 본인이 황제라는 사실을 밝힐 수 없게 되고, 그게 두 사람이 하마터면 헤어질뻔한 사태를 만들고-라는 클리셰를 보입니다. 그러고 보니 이거 『드라이 플라워』도 비슷한 구조였군요.



『드라이 플라워』도 『은빛 정원』도, 두 주인공 중 한 쪽이 일방적으로 관계의 권력을 쥐고 있으며, 한쪽은 그걸 거절하기 어려운 상황이란 건 비슷합니다. 물론 양쪽 공의 성격 차이 때문에 그 권력을 드러내는가 아닌가는 다르지만요. 다만 주인공들의 관계가 좋아지다가, 공 또는 수가 갖고 있는 비밀 등으로 크게 갈등이 발생하다가, 갈등이 폭발하다가, 그 갈등 폭발의 원인이 공을 좋아하는/연모하는 반동인물에서 유래되다가, 헤어졌다가, 다시 복원되는 구조라는 점은 재미있습니다. 세부적인 차이는 있지만 로맨스소설이나 BL소설의 구조도 이런 경우가 많지요. 뭐, 순정만화에서는 갈등을 쥐고 흔드는 이들이 남녀주인공 각각에게 번갈아 붙어 등장하기도 합니다만..(먼산)




새벽바람. 『악역의 탄생』

BL, 현대, 배우.

한쪽은 배우, 다른 쪽은 각본가입니다. 시나리오 각색도 하지만 일은 들어오는대로 가리지 않고 하더군요. 시나리오 작가로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대학 다닐 때 마음 두었던 동아리 선배를 감독과 작가로 만납니다. 거기까지는 좋은데, 그 영화의 주연으로 낙점된 것이 어릴 적부터 매우 사이가 나빴던 인물입니다. 유치원, 초등학교 동창이었고, 중학교까지 같이 다니다가 도중에 전학가면서 얼굴 안바도 되어 가슴을 쓸어 내렸건만 다시 볼 줄은 몰랐네요. 한데, 이 녀석이 약점을 잡고 협박하면서 관계가 또 꼬입니다.

만.; 앞부분 읽으면서 상당히 괴로웠습니다. 주인공이 괴롭힘 당하는 것이 전형적인 학교 폭력계입니다. 유치원 때도 좋아한다고 고백한 뒤 일어난 작은 다툼을 일방적인 폭행으로 바꿔 가해자-피해자 구도로 바꿨다는 것, 그리고 그 사실을 계속 꼬리잡혀서 초등학교 때, 중학교 때까지 학교 내 따돌림의 대상이었다는 것이 읽는 제게도 지나치게 감정이입이 되어 말입니다. 고역이었습니다...... 가해자는 나름 타당한 이유가 있었고 그와 관련해 정신적으로도 상당히 몰렸던 것 같지만 공감하기가 어렵더군요. 더불어 그 '트릭'이 불가능할 거라 생각해서 말입니다.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여기까지만 적지요.(먼산)





로네베. 『몬스터 대공 1-5』. 마담드디키, 2017, 각 3천원.

소해. 『더블 캐스팅 1-2』. 하프문, 2018, 각3200, 3500원.

퍼시픽. 『드라이 플라워 1-2, 외전』. 시크노블, 2017, 합본 10500원.

어셋. 『은빛 정원 1-3』. 연필, 2018, 각 3천원.

새벽바람. 『악역의 탄생 1-3』. 더클북컴퍼티, 2018, 1-2권 4천원, 3권 2600원.



헥헥헥. 이렇게 썼으니 9월 전자책 감상기는 조금 가벼워질..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