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로 맛이 가서 그런지 잡담은 오랜만입니다. 사진은 홍대의 카페 imi 메뉴들. 나중에 자세히 올리겠습니다. 귀찮다고 놋북이 아니라 패드로 작성하는 잡담들.



커피도 그렇고 홍차도 마시는 것만 마시다보니 수급할 때가 되면 난감한 일이 발생합니다. 동시다발적으로 홍차 재고를 확보해야할 때는 비용이 확 급증하니까요.

몇 년 전 사다 놓은 로네펠트의 자몽이 거의 다 떨어졌습니다. 과일차는 로네펠트 자몽과 위타드의 삼베리를 선호하는데, 사다 마신 것은 자몽뿐이고 위타드 삼베리는 잘 안 마셨습니다. 둘 다 사둘까 생각해보니, 위타드는 영국이고 로네펠트는 독일이지요. 배송대행비가 따로따로 든다는 겁니다. 그럼 위타드만 구입하면?

트와이닝 얼그레이도 수급해야하니 그것도 챙기면 묶음 배송 신청을 해야 하나 골치가 아픕니다. ... 사실 지금 미마존에서 주문한 물건이 하나 있거든요. 이거 배송대행비가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하고 그 다음 생각을 할 요량입니다 어흑. 홍차는 뒷처리가 커피보다 번거로운 탓에 자주 마시지 않아서 소진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그렇다보니 구입할 때도 왕창 사느냐 마느냐를 두고 고민합니다. 한꺼번에 잔뜩 사는 것이 더 저렴하지만, 소진 속도를 생각하면 맛있게 마실 수 없습니다. 맛을 생각하면 딱 마실만큼만 사는 것이 낫지요. 그리하여 오늘도 주문하느냐 마느냐를 두고 고민이라는 이야기.



오늘부터 시작하는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 가냐 마냐 고민했습니다. 일단 예매권은 안샀고요. 가장 큰 이유는 결제 과정에서 네이버 페이가 사파리를 씹었습니다. 결제 도중 몇몇 창이 제대로 보이지 않더니만 결국 결제 안된다며 뱉어내더군요. 그리하여 예매는 안하고 놔두기로 했습니다. 내년 1월쯤에 19년도 페어 사전 예약하고 그 때 생각하지요.


그러고 보니 토요일은 건강검진이 있습니다. 무사히 살아 나올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거기 들렀다가 공방 갈 계획이었는데, 못갈 것 같다고 연락해둬야겠습니다. 검진 시작 시간 맞춰 가도 공방에 갈 수 있을지 몰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