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렌지가 망가져서 쓸 수 없다는 것을 확인하자마자 생각했던 것은 전자렌지 있던 자리에 오븐을 넣는 것이었습니다. 2월부터 내내 고민하다가 지른 것이 ... 아, 언제더라.OTL


하여간 구입하고 나서 택배 받아보고는 기겁했습니다. 이거, 절대 작은 크기가 아니네요. 부피도 큰데다 무게도 만만치 않습니다. 집에 있는 전자렌지 생각하고 그것보다 조금 더 크겠지 생각하고 질렀는데, 그랬는데.






옆에 있는 태공을 보면 크기가 감이 오시려나요. 굉장히 큽니다. 그리하여 결국 방 가구 배치를 일부 바꿔야 했습니다. 바뀐 배치는 마음에 들지만 이렇게 짐이 늘어나니 불안합니다. 전세 계약은 아직 많이 남았는데 이렇게 짐이 늘면 어쩌자는 거냐! 싶은 심정.






들어 있던 물건들을 함께 찍었는데 빛이 날아갔네요. 전자렌지 기능도 있기 때문에 전자렌지용 유리판과 아래의 부속, 타르트 정도는 구울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원형 틀이 하나 있습니다. 아마 닭고기 올려서 구워도 가능할 겁니다. 작은 닭은 올릴 수 있겠지요. 이걸 올려 쓸 수 있는 망은 높이가 두 종류입니다. 따라서 두 단으로 굽는 것도 그럭저럭 가능하고, 아니면 높낮이 조절을 하며 구울 수도 있습니다. 두 단으로 구우려면 머리를 좀 써야겠네요.



아직 본격적인 사용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첫 음식을 뭘로 할까 고민만 하고 있고 아직 손댈 마음의 준비는 안되었습니다. 오븐 기능보다 전자렌지 기능을 더 먼저 쓸 것 같기도 하고요. 날이 더워지니 오븐 돌릴 생각도 덜 들고 말입니다.



아차. 주말에는 잊지말고 한천도 좀 챙겨둘까 봅니다. 우유푸딩이든 커피푸딩이든 해먹어야지요.'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