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상은 차렸지만 사과는 남겼다가 점심에 먹었습니다. 이게 아침식사였지요.

지난 주부터 아침에는 닭고기가 들어간 채소수프 혹은 채소찜을 먹고 있습니다. 지난 주 화요일에 재료를 사서 수요일에 만들었지요. 그러니 목요일 아침부터 이게 아침식사로 올라왔습니다. 목요일에 찍은 사진이라고 기억하는데, 이렇게 준비해놓고 먹으니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사과와 말린 고구마는 점심으로 돌렸습니다.


수프 만드는 법은 간단합니다. 재료는 양배추 반 통, 양파 3개, 당근 큰 것 하나, 그리고 닭 안심 한 팩. 한 팩이 몇 그램이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크고 작은 살점으로 대략 8개쯤 되었다고 기억합니다. 근막을 제거하고는 프라이팬에 굽고, 그 사이 양파와 당근, 양배추를 손질했습니다. 양파 두 개는 얇게 채 썰고, 하나는 숭덩숭덩 썰었지요. 얇게 썬 것은 흐물흐물하게 볶고, 거기에 숭덩숭덩 썬 양파를 섞어 같이 볶은 뒤, 부채꼴로 얇게 썬 당근이랑 양배추 반통을 넣습니다. 채소가 숨이 죽으면 거기에 고기를 넣지요. 물을 넣고 나서는 수분이 졸아들 때쯤 불을 끕니다. 참 쉽죠?


그리고 특징적인 것.

양념이 하나도 안 들어갑니다. 심지어는 소금도! 왜냐하면 방에 그런 부재료가 전혀 없거든요. 그래도 평소 식생활이 이래서인지 오히려 채소의 단맛과 짠맛이 느껴집니다.(....) 우유의 단맛도 느끼고요. 아마 다음번에 만들 때도 소금은 안 넣지 싶습니다. 집에서 들고 오기 번거롭고, 짠 맛이 필요하다면 차라리 저기에 오뚜기 카레가루를 붓는 것이 훨씬 간편합니다. 뭐, 감칠맛을 위해 집 냉장고에 처박힌 토마토 페이스트도 들고 왔지만 저 자체로도 괜찮더군요. 상황 봐서 맛에 질리면 페이스트를 투하할 생각입니다.



이게 들어가니 그럭저럭 채소 보급률이 올라가더군요. 거기에 고기가 들어간다는 시점에서 마녀수프는 아니지만, 그래도 칼로리는 상당히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ㅠ-; 그렇지 않아도 식이조절 앱 때문에 칼로리에 아주 민감해졌는데 꽤 도움이 되는군요. 크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