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집에 있자니 좀이 쑤셨는지 G가 털실을 사러 나가겠다고 하더군요. 어쩔까 하다가 연휴 마지막이고 하니 놀러갔다 올 겸, 책 살 겸 홍대에 나가기로 했습니다. 동대문 종합시장은 문을 닫았을테니 G도 홍대로 가겠다고 했고요.
홍대에도 털실집이 몇 군데 있다고 들었지만 G가 이번에 간 곳은 폴앤폴리나 바로 근처에 있는 집이었습니다. 처음 가봤는데 G만 취향 직격이었던게 아니라 저도 취향 직격이었습니다. 어허허. 털실 가격도 싸지만 무엇보다 태피스트리 작품도 만들더라고요.;ㅁ; 10년 째 해보겠다 말만 하고 있는 태피스트리.;ㅁ; 하지만 십자수 끝날 때까지는 손대지 않겠다고 했으니 그저 꾹꾹 눌러 참고 있습니다. 이러다가 아버지께 각목(...) 구해달라 부탁해서 또 틀 만들고 있을지도 모르죠.

여튼, 거기 들렀다가 노닥거릴 카페로 고른 것이 쌩스 네이처 카페입니다. 스타벅스 갈까하다가 홍대 나온 김에 다른 곳을 가지 싶어 고른 겁니다. 오랜만에 들리기도 했고요.



쌩스 네이처 카페의 상징은 양. 양 두 마리는 바깥 우리에 있더군요. G가 좁고 추워보인다고 하던데, 여름에는 대관령에서 뛰어논다고 들었습니다.




먼저 카페라떼. 맛은 무난합니다.
그러고 보니 요즘에는 밖에 나가 차 마시는 일이 거의 없나요.-ㅂ-; 겨우내 공방을 쉬었더니 밖에 나가 차 마실일도 드물고. 잠수모드라 약속도 다 빼고 있고요. 그러니 요즘 용돈이 넉넉하다는 생각이 드는 거겠죠.;




G가 시킨 자몽에이드. 상당히 큰 병에 담겨 나옵니다.




9천원짜리 딸기 와플.
처음에 나왔을 때는 가격 대비 딸기가 적다 생각했지만 먹는 동안에는 그런 생각은 휙휙 날아갑니다. 달달한 딸기는 맛있을뿐이고, 그래서 가격은 생각나지 않았을뿐이고!
집에서도 이런 와플을 만들어 보고 싶은데 반죽 제대로 만들기가 쉽지 않더군요. 폭신폭신하면서도 그리 달지 않고, 그렇다고 맹한 맛은 아닌 그런 맛있는 와플. 빵도 아니고 케이크도 아닌 그 중간쯤의 맛입니다. 팬케이크 반죽을 만들어 구워도 좋지만 보통 와플 반죽은 가볍게 발효시켜 쓰더군요. 그게 빵 같기도 하고 케이크 같기도 한 맛을 내는 비결인가봅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도 9천원은 좀 미묘. 총 19200원인가 나왔는데 자몽에이드가 5천원 정도, 카페라떼는 4천원 정도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둘이서 간식 배불리 먹고 1만원씩 냈다면 홍대 평균가(...)이긴 한데, 예전에 다녔을 때만큼의 만족감은 없네요.

그래도 홍대 놀러갔다 생각나면 또 쌩스 네이처 카페에 가겠지요.




그리고 털실 사던 도중, 같은 건물에 야키야라는 오토리버스(...) 이름을 가진 가게를 목격합니다.'ㅂ' 이전에 G가 트윗인지 페북인지에다 모 간식 가게를 올렸더니 거기보다 야키야가 더 맛있더라라는 댓글이 달렸다나요. 그게 뭔가 했더니 일본식 붕어빵-타이야키 집이더랍니다. 속은 팥말고도 참치매운카레, 견과류가 들어간 팥 등등 꽤 다양하게 갖춰놓고 있더군요. 거기에 구운 도넛도 같이 팔던데, 만드는 것을 보니 모든 재료를 회사에서 가져다 쓰나봅니다. 도넛 구울 때 냉장고에서 비닐 포장된 반죽을 꺼내 한 쪽을 잘라 구멍을 뚫어서 짜며 쓰더군요. 맛의 획일화란 단어가 머리를 스치고 지나갔지만...;



이것이 팥이 들어간 붕어빵.




이미 한 입 베어물은 이게 참치가 들어간 매운 카레맛.


붕어빵과 타이야키는 조금 다릅니다. 붕어빵은 정말 물고기 모양이지만 타이야키는 빙그레에서 나오는 붕어사*코 같은 타입으로 두께가 있습니다. 그러니 타이야키쪽이 부피감이 더 있는데 ... 데 .... 제가 한국에서 먹어본 바로는 타이야키보다는 붕어빵이 더 맛있습니다. 타이야키는 대체적으로 반죽이 핫케이크 같은 맛이 나며 풀빵맛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두께가 있다보니 팥도 듬뿍 들어가서, 제 입맛에는 팥이 많습니다. 팥이 많으면? 달지요. 그렇지 않아도 팥 앙금이 단편인데 양도 많다보니 단맛이 강합니다.
그래서 전 한국 붕어빵을 더 좋아합니다. 겉은 바삭하게 구워지고 속은 촉촉한데다가 그 촉촉함이 팥앙금과도 잘 어울리고요. 달기도 그 정도가 딱 맞습니다. 타이야키는 겉도 빵 같고 속이 많아서 달죠. 비슷한 제품인 가이덴야키가 전 더 좋습니다. 이건 신세계에선 가뭄에 콩나듯 보이고, 먹고 싶으면 저~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까지 가야하니까요.;ㅠ;

카레맛은 상당히 매웠습니다. 후추맛 + 청양고추(혹은 할라피뇨) 맛이예요. 단팥맛보다는 이게 낫더군요. 그래도 상당히 매우니 이걸 하나 먹고 팥이 들어간 걸로 혀를 달래야했습니다. 가격은 팥이 1500원, 카레맛이 2000원이었을겁니다.



.. 쓰다보니 가이덴야키랑 붕어빵이 먹고 싶네요. 하지만 둘다 집 근처에서 구할 수 없는 간식이니 다음 기회를 노려야겠습니다.-ㅠ-

+ Recent posts